“동반자관계는중국외교의중요한 표지다.”

China (Korean) - - INFORMATION -

- 왕이(王毅) 중국외교부부장은최근열린 중국발전고위층포럼(中國發展高層論壇) 연설에서 중국은 세계를 리드하겠다고 생각한 적이 없으며 동반자관계가중국외교의중요한표지가됐다고 말했다.

“오늘의 당신은 10-15년 전 당신이 한 일에 의해 결정된 것이다. 15년 뒤당신의삶은오늘당신의노력에따라 결정된다.”

- 3월 23일, 마윈(馬雲) 알리바바그룹 회장은 글로벌전환포럼(環球轉型論壇)에서 말레이시아 및 20개국에서 온 창업자와 청년 3000명과 교류했다. 3차 기술혁명이 가져올 앞으로의 30년은 누구에게나 어떤 나라에게나 아주중요한기회라고 강조했다.

“아무 것도 할 줄 몰라 창업을 한다면 천재다. 창업을 꿈꾸는 청년이라면우선아르바이트를해봐야 한다. 기술한가지를배운다음에계속아르바이트를할지창업을할지결정해도 된다.”

- 푸야오(福耀)유리그룹 창립자이자 대표이사인 차오더왕(曹德旺)는 창업을꿈꾸는청년이라면우선아르바이트를해보라고 조언했다.

“해마다 이곳에서 중국 경제가 도전에 직면했다는 말을 들었지만, 해마다중국경제는강력한성장을유지했고활력을 보여주었다.”

- 전세계최대직접판매기업인미국암웨이의덕디보스총재는최근열린중국발전고위층포럼에서 중국 경제는 규모가 커지면서 지난 10년 같은 성장세는 유지하기 어렵겠지만 펀더멘탈을 보면 중국 경제는 여전히 강력하게발전하고있다고 말했다.

“과거 글로벌화의 규칙은 주로 선진국이 정했다. 이제 개도국과 신흥경제체의 경제력이 강해지면서 그들의 발언권 강화가 필요해졌다. 과거 개도국은 글로벌화에서 주변화됐지만 이제 그들은 글로벌화가 공평하고공정해져야하며 모든 국가와 국민에게 진정한 혜택이 돌아가기를 요구하고 있다.”

- 저우원중(周文重) 보아오아시아포럼 사무국장은 역 글로벌화는 근시안적인선택으로어느나라도발전을걸어잠글수없다고 강조했다.

“중국의 경제 성장률이 크게 둔화될 위험이 현저하게 줄었고, 이런 추세의 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 경제는 전반전의‘감속’에서 후반전의‘질 향상’단계로 차근차근 전환될 것이다. 즉, L자형 성장 과도기에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一’형 조건이 갖춰졌다.”

- 리웨이(李偉) 국무원발전연구센터주임은현재중국경제의상행능력과하행압력이약한균형상태에있다고 진단했다. 중국경제의전환은현재후반전을 시작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Chin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