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말

China (Korean) - - INFORMATION -

“무작정 국경지대의‘관문’크기만을 갖고 비교하려 들지 말라. 여러분이 세운관문이겉으로는하늘을찌를듯하고아무리아름다워 보여도, 우리가집중적으로힘을쏟아야할곳은결국국경지대의실질적인인프라환경을개선하는일이다. 국경지대에 제품이 많아지고 서민 생활이 나아지는 것이야말로 훨씬중요한관문의모습이다”

- 리커창(李克强) 중국 국무원 총리가 5월 10일 열린 국무원 상무회의 석상에서이같이 말했다.

“부동산 정책에서‘집은 투기의대상이아니라 거주의 대상’이라는 원칙을철저히 적용하겠다. 신 개발지역과 주변도시의 땅과 주택가격을 통제하는 한편,신개발지역의토지양도현황을점검하고유형별로대처하여혁신적이고새로운방법으로신개발지역의상황에맞는주택보장체계를검토·마련하겠다.대규모토지임차허가나토지재정을지양하고분양주택개발을엄격히제한해저렴한집값을신개발지역의주요혁신력과경쟁력으로삼을것이다.”

- 위안퉁리(袁桐利) 허베이(河北)성 상임 부성장·슝안(雄安)신구 임시 당위원회서기가언론인터뷰에서이같이 밝혔다.

“국내외 문화가 어우러지고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건축을 읽을수있고 시가지를 여유롭게 거닐수있는 도시,편안히쉴수있는공원과준법의식을함양한시민이있는도시,항상따스함이흐르는도시를만들겠다.”

- 한정(韓正) 상하이시위원회 서기는 상하이시의 미래비전에대해 설명하며“‘누구나 꿈꾸는 최상의 글로벌 도시’가 되기위해 상하이를 혁신도시·인문도시·생태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글로벌 은행업계는 전대미문의 데이터 혁명 시대를 맞고 있다. 기존은행의 의미가 점점 퇴색하는 대신 더욱 활력넘치고 효율적인 데이터화·정보화은행의시대가도래하고 있다.”

- 장젠칭(姜建淸) 중국-중·동부유럽기금 이사장·전(前) 중국공상은행 이사장은‘중국-유럽 국제경영대 2017년 제2회 홍콩포럼’에서“현재 글로벌 은행업계는 경기··업계 기술 3가지 측면의 사이클이 중첩되는 상황에 직면하고있고, 재균형·재정립·재통합이라는새로운분기점에서 있다”고 말했다.

“통화정책과재정정책에더해금융레버리지탓에경제적안정이라는환상이형성됐다. 이때문에사람들은개혁에수반되는진통을거부하고 있다.”

- 러우지웨이(樓繼偉) 전국사회보장기금회이사장·전 재정부 부장은“통화정책과재정정책으로벌어놓은시간을낭비해서는안 된다”고 강조했다.

“민영기업은 사회적 부의 창출과 취업난 해결 등 여러 가지 사회적 책임을지고 있다. 따라서 민영기업의 계승 문제는 해당 기업뿐 아니라 향후 10년내지더오랜기간중국의경제발전과도연관된 문제다.”

- 주쉰야오(朱迅垚) 미디어평론가는“민영기업의 후계자 문제는 상업문명의계승과관련된 사안”이라고 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Chin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