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새 사상,새노정

China (Korean) - - CONTENTS -

가을 단풍이 수도를 물들이고, 수확의 기쁨이 중국 전역에 가득했다. 세계의 이목이집중된 중국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이하19차 당대회)가 수많은 인민들의 간절한 기대속에서 개최됐다.

10월 24일 오전, 19차 당대회 폐막식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거행됐다. 폐막식에서 새로운 중앙위원회와 중앙기율검사위원회가 선거로 탄생했고, 18기 중앙위원회 보고에 관한 결 의, 18기 중앙기율검사위원회 업무보고에 관한결의, <중국공산당 규약(수정안)>에 관한 결의가 각각 통과됐다.

샤오캉(小康)사회의 전면적 실현의 결정적인 단계 및 중국특색사회주의 발전의 핵심 시기에 2000여 명의 대표가 한데 모여 역사의 새로운 장이 열리는 것을 지켜봤다.

“오랜 노력 끝에 중국특색사회주의가 새시대로 진입했다. 이는 우리나라 발전의 새로

운 역사적 위치다.”2017년 10월 18일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19차 당대회 개막식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 중국공산당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은 세계를 향해 이렇게 정중하게 표명했다.

중국특색사회주의가 새 시대에 진입했다는것은 당과 국가 사업 발전의 전체적인 시야에서 개혁개방 40여 년의 역사 및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개최 이후 5년 동안 거둔 역사적인 성과와 역사적 변혁의 위치에서 내린과학적 판단이다.

5년 동안 당과 국가 사업이 거둔 역사적인성과와 역사적인 변혁은 중국 공산당이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고수하고 발전시킨 것을 기반으로 한 위대한 실천이다. 이 위대한 실천에서 시진핑 동지를 핵심으로 한 당중앙은 새 시대에어떤 중국특색사회주의를 고수하고 발전시키며, 중국특색사회주의라는 중대한 시대적 과제

를 어떻게 고수하고 발전시킬까를 두고획기적인 이론 혁신과 실천 혁신을 진행했고 마침내‘시진핑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확립했다.

19차 당대회 폐막식에서 <중국공산당 규약(수정안)>에 관한 결의가 통과됐다. 규약에‘시진핑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마르크스레닌주의, 마오쩌둥(毛澤東)사상, 덩샤오핑(鄧小平)이론, 3개 대표 중요사상, 과학적 발전관과 함께 당의 행동 지침으로 확립했다. 이 중요 사상은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의 최신 성과로 중국특색사회주의 이론 체계를 구성하는 중요한부분이고, 중국공산당이 반드시 오랫동안 고수해야 할 지도사상이다. 또한 새

로운 역사의 출발점에서 위대한 투쟁을진행하고, 위대한 공정을 건설하며, 위대한 사업을 추진하고, 위대한 꿈을 실현하는데 중요한 현실적 의의와 깊은역사적 의의가 있다.

“중국공산당원의 초심과 사명은중국 인민의 행복을 모색하고 중화민족의 부흥을 모색하는 것이다.” 19차당대회 보고에서 시진핑 동지는 첫머리에서 요지를 분명하게 밝히고 중국 공산당원의 역사적 책임을 명확하게밝혔다.

“역사는 인민이 쓰는 것이고 모든성과는 인민의 공으로 돌린다. 우리가인민에게 깊이 뿌리내리고 인민에게 의

지하면 무한한 힘을 얻어 비바람도 우리를 막을 수 없고 용감하게 전진할 수있다.” 10월 25일 새로운 중앙정치국상무위원회와 국내외 기자들이 만나는기자회견에서 시진핑 총서기는 새 중앙지도부를 대표해 이같이 장엄하게선포했다.

새 시대, 중국공산당원은 보다 어려운 역사적 사명을 부여받았고 새로운역사적 책임을 질 것을 요구받았다. 당대 중국공산당원은 인민을 이끌고‘첫번째 100년’분투 목표(중국공산당 성립 100년을 맞는 2021년까지 샤오캉사회를 전면 건설하는 것)를 실현해야하고,‘두번째 100년’분투 목표(신중국 성립 100년이 되는 2049년까지 부강·민주·문명·조화의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건설하는 것)를 향해 전진하는 새 노정을 열어야 한다.

새 시대, 새 사상, 새 노정.‘시진핑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지도 아래 당의 굳센 지도와 완강한 분투는 중화의 아들딸의 부단한 전진을격려하고, 샤오캉사회 전면 건설의 결 정적 승리를 거두며,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의 위대한 승리를 쟁취할 것이다.

10 월 18 일 ,중국공산당제 19 차전국대표대회가베이징인민대회당에서개막했다.시진핑(習近平)총서기가18 기중앙위원회를대표해대회보고를발표했다.사진 /XINHUA

10월 18일,중국공산당제19차전국대표대회가베이징인민대회당에서개막했다.사진은시진핑,리커창(李克强), 장더장(張德江), 위정성(俞正聲),류윈산(劉雲山 ),왕치산(王岐山 ),장가오리(張高麗 ),장쩌민(江澤民 ),후진타오(胡錦濤)등이주석단에서있는모습사진 /XINHUA

10 월 18 일 ,중국공산당제 19 차전국대표대회가베이징인민대회당에서개막했다.사진은참석자들이모두일어나중국국가(國歌) 를부르고있는모습사진/돤웨이(段崴)

보고를듣고있는대표들사진/천젠

10 월 18일부터 24일까지개최된 19 차당대회에서일부대표단토론이내외신기자에게개방됐다. 사진은상하이(上海) 대표단이토론하고있는장면이다.사진/완취안(萬全)

이번 19 차 당대회에서열린기자회견은역대당대회 중 최다 기록을 세웠다. 5일 동안6차례의 기자회견과8차례의당대표단체인터뷰를진행했다.사진은10월 21일 , 19차당대회프레스센터에서진행된 ‘농업과학기술 혁신’ 단체 인터뷰현장모습이다.사진/천젠

인민대회당으로 걸어가고있는대표들사진/돤웨이

10 월 21 일 , 19 차당대회프레스센터에서진행된 ‘농업과학기술혁신’ 단체인터뷰현장에서로이터통신사의기자가질문을하고있는모습 사진/천젠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Chin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