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령도자 동지께서

함경남도를 현지지도하신 40돐 기념보고회 진행

Minju Joson - - 민주조선 - 【조선중앙통신】

위대한령도자동지께서함경남도를 현지지도하신 40돐 기념보고회가 1일 함흥대극장에서 진행되였다.

도안의당,정권기관,근로단체 일군들,근로자들이 참가한보고회에서는 김영규 함경남도당위원회 비서가 기념보고를 하였다.보고자는 위대한 령도자동지께서 주체64(19 75)년 7월 함경남도의 여러단위를 찾으시고 나아갈 앞길을환히 밝혀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당시의 검덕광산과 룡양광산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지하막장까지 들어가시여 광물매장량과 생산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대형장거리벨트콘베아수송선을 놓을데 대하여서와 주체적인 광업발전에서 나 서는 방향과 방도를 밝혀주시였다고 말하였다.

위대한령도자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동무들은 당의 크나큰 기대를 명심하고 더욱 분발하여투쟁함으로써 생산을 획기적으로 높여야 하겠습니다.》

그는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흥남비료련합기업소와 함흥목재가공공장,함흥경기장건설장을 비롯한 여러곳을 돌아보시며 기계화를실현하여비료를제때에실어내는 문제로부터 현대적인 가구생산과 경기장의 지붕,잔디형성,관람석단수를 더 늘이는문제,서호수산사업소에서 물고기를 더 많이 잡기 위한 문제에이르기까지 세심한 가르치심을주시였다고 말하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력사적인 현지지도는 나라의 채취공업,화 학공업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획기적인 계기로 되였다고 하면서 그는 지난 40년간 이룩된성과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당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검덕광업련합기업소는 대유색금속광물생산기지로 훌륭히 꾸려지고 생산능력이 부단히 장성하였으며 자체의 물질기술적토대가더욱튼튼히다져진룡양광산은 백금산로동계급의 영웅적기상을 높이 떨치는 청춘광산으로전변되였다고 말하였다.

흥남비료련합기업소가 새 세기의요구에맞게자기의모습을일신하고 화학비료생산의 동음을 세차게 울리고있으며 물고기잡이와 랭동시설의 관리운영,수산물가공에서 혁신이 일어나는 등 인민들의 물질문화생활이향상되고 선군시대 로동계급의새문화의본보기가창조된데대 하여 강조하였다.보고자는 경애하는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와당중앙위원회정치국결정서,당중앙위원회,당중앙군사위원회 공동구호를 높이 받들고위대한 수령님들의 필생의 념원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나갈데대하여 말하였다.

단천지구의광산,공장,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생산공정의 주체화,현대화,과학화를적극다그치고연,아연을비롯한 유색금속들과 마그네샤크링카,경소마그네샤제품생산을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며2.8비날론련합기업소와 흥남비료련합기업소의 생산공정들에서 만가동,만부하의 동음높이주체비날론과 화학비료생산을결정적으로 늘여야 할것이라고강조하였다.

올해 알곡생산목표를 기어이점령하며이미꾸려진축산과양어,남새와 버섯생산기지들이은을 내게 하여 인민들이 실지그 덕을 보게 하여야 한다고 말하였다.

신포원양수산련합기업소를비롯한 수산부문에서 황금해의 새력사를 창조하며 함흥과학자살림집건설과 육아원,애육원,마전해수욕장개건공사 등을 앞당겨 끝내야 할것이라고 언급하였다.

보고자는 도안의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장군님의유훈을 받들고 경애하는동지의 두리에 철통같이뭉쳐생산과건설을힘있게다그쳐나감으로써 10월의 대축전장에떳떳이들어설데대하여강조하였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Democratic People's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