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선박선원들의 회고모임

청진항에서 진행

Minju Joson - - 민 주 조 선 - -서성구역 상신초급중학교에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수령님의 서거 21돐에 즈음하여 외국선박선원들의주석회고모임이 2일 청진항에서 진행되였다.참가자들은 청진시에 높이모신 위대한 수령 동지와위대한 령도자 동지의동상에 꽃바구니와 꽃다발들을진정하고삼가인사를드리였다.모임장소정면에는 위대한수령 동지의 태양상과위대한 령도자 동지의태양상이 모셔져있었다.

키리바티국적선박 《뉴 글로벌》호 선장,선원들이 참가한모임에서는 연설들이 있었다.연설자들은 조선인민의위대한 수령이신 주석께가장 건한 마음으로 숭고한 의를 드린다고 말하였다.

그들은위대한주석께서는 서거하시였으나 조선인민은그이를 조선로동당의 창건자,사회주의조선의 시조,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한주석으로 높이 모시고있다고 언급하였다.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신주석께서는 장구한 기간 조선혁명을 승리에로 령도하시였으며인민대중중심의사회주의를일떠세우시였다고그들은말하였다.

그들은위대한주석께서는 생애의 마지막순간까지 조국과 혁명,나라와 인민,조국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하여 불면불휴의로고를다바치시였다고언급하였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이 위대한주석의 존함과 그이께서 조선의 사회주의건설과 인류자주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잊지 못하고있는데 대하여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선대수령들의 사상과위업을 굳건히 계승해나가시는동지께서는 수령영생위업을빛나게실현하시였으며위대한수령들의 념원을 현실로 꽃피워나가고계신다고 말하였다.연설자들은 존 하는동지를 높이 모시여 조선이 가까운 앞날에 부강번영하는통일강국의 위용을 만방에 떨치게되리라는확신을표명하였다.모임에서는 애하는동지께 올리는 편지가참가자들의 열광적인 박수속에채택되였다.

전도유망한 축구선수후비들을 많이 키워내기 위해 힘쓰고있다.

(조선중앙통신)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Democratic People's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