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핵억제력은 조선반도의 평화보장과 경제강국건설의 보검

Rodong Sinmun - - 첫 페이지 - 리학남

우리 당이 조성된 정세와 혁명발 전의 합법칙적요구에 맞게 경제건설 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킬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한 때로부 터 어느덧 1년이 되였다.우리의 병 진로선은 세계에서 커다란 파문을 일으키고있다.세계 각국의 출판보도 물들이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20 13년 3월전원회의에서 제시된 병 진로선의 정당성과 생활력에 대하여 계속 보도하고있다.

세계 여러 나라 정당,사회단체들 과 정계,사회계인사들은 성명과 담 화 등을 통하여《조선반도에 조성된 정세에 부합되는 적절한 조치》,《조 선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은 최후승리 의 보검》,《조선로동당이 새로운 전 략적로선을 제시한것은 정당한 선 택》,《반미대결전과 사회주의강성국 가건설의 최후승리를 담보하는 만능 의 보검》이라고 하면서 우리의 병진 로선에 대한 절대적인 지지와 공감 을 표시하고있다.

그런데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현 실을 외곡하면서 우리의 병진로선을 비난하는 여론을 내돌리고있다.

그들은 외교전술적인것이라느니, 정세를 악화에로 몰아가는 행위라느 니 뭐니 하는 허튼 나발을 계속 불어 대고있다.그야말로 궤변이다.

우리의 병진로선은 그 무슨 전술 적인것도 아니며 정세를 악화시키기 위한것도 아니다.철저히 그것은 강 력한 핵억제력에 토대하여 경제건설 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사회주의강 성국가건설위업을 빛나게 실현하기 위한것이다.우리 당의 전략적로선은 우리 민족모두에 대한 미국의 핵위 협공갈을 종식시켜 민족의 안전을 보장하고 강성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 것이다.

우리의 선택과 로선은 정당하며 불 가피하다.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키 는것은 조성된 정세의 필수적요구로 부터 출발한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한생 을 바쳐 마련해주신 자위적인 전 쟁억제력에 토대하여 이제는 인 민들이 더는 허리띠를 조이지 않 고 사회주의부귀영화를 누릴수 있도록 경제건설에 힘을 집중하 려던 우리앞에는 커다란 난관이 조성되였습니다.》 우리 인민들이 허리띠를 조이지 않고 사회주의부귀영화를 마음껏 누리게 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 한 신념이고 의지이다.우리 당은 위대한 대원수님들께서 그처럼 사랑 하시던 인민들이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하기 위하여 경제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대담한 조치들을 련이어 취하였다.그러나 경제건설에 모든 힘을 집중하려던 우리의 앞길에는 커다란 난관이 조 성되였다.

미국의 집요한 대조선적대시책동 때문이였다.당의 령도따라 최후승리 를 향하여 자신만만하게 돌진해나가 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거세찬 기세 에 질겁한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은 정치,경제,군사적힘을 총동원하여 우리 공화국을 고립압살하기 위한 책동에 미쳐날뛰였다.미국은 우리 공화국의 평화적인 인공지구위성발 사를 걸고 날강도적인 유엔안전보장 리사회《제재결의》를 조작하여 주권 국가의 합법적인 위성발사권리까지 비법화하는 포악무도한 적대행위를 감행하였다. 조성된 사태에 대처하여 우리는 부득불 나라의 자주권과 안전을 수 호하기 위한 실제적인 대응조치를 취하지 않을수 없었다.미국과 그 추 종세력들은 더욱 광기를 부리면서 보다 강도높은《제재결의》를 조작해 냈다.한편 방대한 침략무력을 동원 하여 핵전쟁의 도화선에 불을 달기 위한《키 리졸브》,《독수리》합동군사 연습을 벌려놓았다.미국과 그 추종 세력들의 무모한 핵전쟁소동으로 조 선반도에는 핵전쟁이 터질수 있는 위험이 조성되였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당의 두리에 굳게 뭉쳐 미국의 강경책동에 초강 경으로 맞서나갔다.전체 인민이 반 미전면대결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섰다.우리 공화국의 초강경대응에 놀란 미국은 감히 선불질을 하지 못 하였다.하지만 우리 공화국을 힘으 로 압살하려는 야망을 버리지 않았 다.이것은 제재와 압박으로 우리를 목조르기하여 우리의 핵억제력을 허 물고 사회주의제도를 어째보려는 미 국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이 장기화될 것이라는것을 보여주었다.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우리의 평화적노력은 커다란 난관에 부닥치게 되였으며 첨예한 투쟁을 동반하게 되였다.현실은 우리 공화 국으로 하여금 핵억제력을 강화해나 갈것을 요구하였다.조성된 정세와 혁명발전의 요구로부터 우리 당은 새로운 전략적로선,병진로선을 내놓 게 되였다.

우리 당의 병진로선은 전쟁억제력 을 비상히 강화하고 평화적환경속에 서 경제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사 회주의강성국가건설위업을 승리적으 로 전진시켜나갈수 있게 하는 정당한 로선이다.

지구상에 핵무기가 출현한 때로부 터 흘러온 근 70년간의 력사가 그 것을 증명해주고있다.이 기간 세계 적규모에서 랭전이 계속되고 여러 지역들에서 크고작은 전쟁들이 많았 지만 핵보유국들만은 군사적침략을 당하지 않았다.이것은 침략자와 그 본거지들을 지구상 어디에 있든 정 밀타격할수 있는 강력한 능력만 갖 추면 그 어떤 침략자도 함부로 덤벼 들지 못한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특 히 우리의 경우에는 상대가 세계최 대의 핵보유국인 미국이고 그들이 우리에게 항시적인 핵위협을 가해오 고있는 조건에서 그것을 억제할수 있는 힘을 질량적으로 강화해야 한 다.강력한 핵억제력우에 평화도 부 강번영도 있으며 인민들의 행복한 삶도 있다.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 킬데 대한 전략적로선은 우리의 실 정에 맞게 나라의 경제발전과 국방 력강화에서 최대의 효과를 낼수 있 게 한다. 우리 당의 병진로선의 정당성은 이미 실천을 통하여 증명되였다.지 금 미국은 핵억제력을 틀어쥔 우리 가 경제적부흥을 이룩하면 저들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은 끝장이라고 보 면서 갖은 발악을 다하고있다.그것 은 미국이 우리 공화국을 압살하지 않고서는 침략적인 아시아태평양중 시전략을 실현할수 없다고 보고있기 때문이다.이로부터 미국은 우리 나 라를 첫번째 공격목표로 삼고 의도 적으로,계단식으로 정세를 악화시키 고있다.있지도 않는 허구를 만들고 그것을 구실로 방대한 침략무력을 남조선에 끌어들이고 대규모적인 핵 전쟁불장난소동을 일으키고있다.목 적은 수단과 방법을 다해서라도 우리 의 사회주의제도를 붕괴시키자는것 이다.그러나 미국은 감히 우리를 어 쩌지 못하고있다.우리가 강력한 전 쟁억제력을 가지고있기때문이다.만 일 우리가 핵억제력을 강화하는 길로 나가지 않았다면 나라와 민족의 자주 권과 존엄을 수호할수도 없었을것이 며 경제건설에 대해서는 생각조차도 하지 못하였을것이다.이것은 우리가 선택한 길이 얼마나 옳았는가 하는것 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

최근년간 여러 나라들에서 벌어진 비극적인 사태는 우리 당의 병진로 선의 정당성을 더욱 뚜렷이 증명해 주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최근 여러 나라들에서 벌어진 비극적사태는 자기 힘이 강하지 못하면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존엄을 수호할수 없고 인민의 행 복과 번영도 이룩할수 없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우리는 대국들을 쳐다보면서 강 력한 자위적국방력을 갖추지 못하 고 제국주의자들의 압력과 회유에 못이겨 이미 있던 전쟁억제력마저 포기하였다가 종당에는 침략의 희 생물이 되고만 발칸반도와 중동지 역 나라들의 교훈을 절대로 잊지 말아야 합니다.》

지난 시기 일부 나라들이 미국을 비롯한 서방의 내정간섭과 침략의 대상으로 된것은 바로 자기 힘을 강 화하지 않았기때문이다.이 나라들은 대국들에게 기대를 걸고 제힘을 키 울 생각을 전혀 하지 않았다.어떤 나라는 대국들을 쳐다보면서 제국주 의자들의 압력과 회유에 못이겨 이 미 있던 전쟁억제력까지 포기하였 다.결국에 가서 차례진것은 나라의 자주권이 침해당하고 인민들이 불행 과 고통의 참화속에 빠져든것뿐이 다.이것은 강한 전쟁억제력,물리적 힘이 없으면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 의 존엄을 지켜낼수 없고 인민의 행 복과 번영도 이룩할수 없다는 교훈 을 주고있다.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 킬데 대한 우리 당의 전략적로선은 억척불변이다.지금 미국은 우리에게 핵무기를 포기하지 않으면 경제적발 전을 이룩할수 없다고 위협공갈하면 서 다른 길을 선택하면 잘살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회유도 하고있다.이것 은 우리의 핵억제력보유의 목적과 사명이 무엇인지도 똑바로 모르는 무지의 산물이다.

반세기이상에 걸친 미국의 끈질긴 핵위협공갈을 끝장내고 일단 전쟁이 터지면 침략의 본거지들을 무자비하 게 징벌하자는것이 우리의 핵무력강 화의 목적이며 우리 인민이 핵강국 에서 안전하게 사회주의부귀영화를 마음껏 누리게 하자는것이 핵억제력 의 사명이다.

우리의 핵억제력은 그 어떤 정치 적흥정물이나 경제적거래물이 아니 다.그것은 억만금과도 바꿀수 없는 민족의 생명이고 통일조선의 국보 이다.

우리 공화국을 압살하려는 미국의 본성은 예나 지금이나 조금도 달라 지지 않았다.이것은 우리가 미국의 핵포기요구를 절대로 받아들이지 말 아야 하며 강경대응해나가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있다.미국에 대한 한 걸음의 양보는 백걸음,천걸음의 양 보를 가져온다.이것은 곧 죽음을 의 미한다.이라크가 바로 그렇게 되였 으며 그후에는 여러 나라들이 그렇 게 되였다.미국과의 대결에서 양보 와 타협은 투항이고 굴복이며 망국 의 길이다. 우리는 현실을 통해 우리가 핵억제 력을 강화해온것이 얼마나 옳았는가 하는것을 다시금 깊이 절감하게 된 다.우리는 허리띠를 졸라매고 핵억제 력을 갖추어놓은것을 후회하지 않으 며 가장 큰 긍지와 자랑으로 여긴다. 우리의 핵억제력은 조선반도뿐아 니라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 전을 수호하는 위력한 담보로 된다. 미국이 날이 갈수록 우리에 대한 핵위협을 강화하며 핵선제공격의 기 회를 노리고있는 조건에서 우리는 핵억제력을 질량적으로 강화하지 않 을수 없었다.우리 공화국의 핵억제 력강화조치는 미국의 가증되는 핵위 협과 전쟁을 막고 평화를 보장하며 나라의 안전과 자주권을 지키기 위 해 취해진것이다.이것은 철두철미 정정당당한 자위권행사이며 평화적 조치이다.여기에는 그 어떤 시비도 있을수 없다. 우리는 강위력한 핵억제력을 가지 고있기에 조금도 두려울것이 없으며 배심든든히 경제강국건설에로 줄달음 치고있다. 그 누가 뭐라고 하든 미국이 우리 를 핵으로 계속 위협하는 한 우리는 경제건설과 핵무력건설을 병진시킬 데 대한 전략적로선을 튼튼히 틀어 쥐고나갈것이다.우리의 립장은 절대 불변이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Democratic People's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