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영통·동탄생활권…드라이브인시설눈길

현대엔지니어링 용인서천지구기흥테라타워

AJU Business Daily - - 증권 - 김충범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내달 경기 용인 서천택지개발지구(이하서천지구)도시지원시설용지 3블록에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인 ‘기흥 테라타워’를 분양한다.

기흥 테라타워는 연면적 16만5340㎡,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제조형·업무형 공장은 물론 근린생활시설,기숙사등도들어선다.

서천지구는 용인 기흥구 서천동 일대에 조성된 택지지구로, 행정구역상 용인이지만 인근 수원 영통과 동탄 생활권이인접해 두 도시의 기반시설을 이용하기편리하다.

또인덕원~동탄복선전철이오는 2026년 개통되면 서천역(가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인근에 위치한 기흥I.C, 기흥동탄I.C, 흥덕I.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등으로 쉽게 접근할수 있다.

기흥 테라타워가 들어서는 서천지구인근 수원, 용인, 동탄에는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공장, 아모레퍼시픽 등 의 대기업은 물론 제조업 중심 대기업 협력사 등이 다수 자리 잡고 있다. 또 수원산업단지, 오산가장산업단지, 화성일반산업단지, 농서일반산업단지 등도 인근에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기흥 테라타워의입지적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지역적특성을고려한상품설계를적용했다.

먼저층고를최대한확보하고지상 1층부터 지상 8층까지 차량으로 화물 운송이 가능하도록 ‘드라이브 인(Drive-in)’시스템을적용했다.

드라이브인을활용하면최대 2.5톤 규모의차량이동이 가능하다. 또입주사앞 까지차량이이동할수 있어, 화물운송이보다빠르게이뤄질전망이다.

또편리한대형화물운송을위해지상1층의 경우 대형 화물을 내릴 수 있는 하역장을설계하고화물용 엘리베이터(4톤) 2대를 설치했다.

기흥 테라타워에는 제조형 공장뿐만아니라 9층, 10층에는 업무형(섹션) 공장도 들어선다. 입주사 직원들을 배려해지상 1층부터 10층까지 기숙사를 배치했고, 중정 배치를 통해 개방감도 확보해쾌적한 근무환경이 갖춰질 수 있도록 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