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엔진돌게하는‘착한성장’고민할때”

김병준한국당비대위원장

AJU Business Daily - - 축사 - 서민지기자 vitaminji@

김병준자유한국당비상대책위원장(사진)은 12일 “우리 사회의 성장엔진이 돌아갈 수 있도록 ‘착한 성장, 좋은일자리’를 고민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김위원장은이날오후서울중구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10회 착한 성장,좋은일자리 글로벌포럼(2018 GGGF)’에서축사를통해이같이말했다.

김 위원장은 포럼 주제와 관련해 “자유한국당이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보여주겠다고 한 뒤 계속 고민하는 주제와 맞닿아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발표된 8월 고용 동향을 언급하면서 “우리 경제가 정말 성장 절벽에 맞닿아 있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취업자 증가 폭이 3000명선에 그치고, 실업자는 IMF 외환위기이후최대로늘어난데대해우려를표한 것이다.

또한, 김위원장은 11일 민생경제행보의 일환으로 경북 구미 공단과 대 구 서문시장에 다녀온 일정을 소개하면서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 전환을 촉구했다. 그는 구미 1공단에서디스플레이 모듈을 납품하다 부도를맞은 업체를 방문하는 등 지역 기업들의생산현장을직접확인했다.

김 위원장은 “서문시장에서도 전부손을 잡으며 살게 해달라고 호소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런 의미에서 착한성장, 좋은 일자리는 정말 훌륭한 주제”라면서 “한국당도 함께 고민하겠다”고 다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