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릅뜨고새로운혁신성장동력찾아야”

손학규바른미래당대표

AJU Business Daily - - 축사 - 김도형기자semiquer@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사진)는12일 “우리는 눈을 부릅뜨고 새로운성장동력을찾아야한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이날 ‘2018 GGGF’ 개막식에 참석, 축사를통해이같이말했다.

손 대표는 “내년도 예산이 9.7% 늘었다. 복지 예산은 14% 늘었다. 그런데R&D(연구·개발) 예산은 4.3% 늘었다”며 “(문재인 정부는) 그러면서 어떻게혁신성장을얘기하느냐”고 비판했다.

손 대표는 “작년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실리콘밸리를 다녀왔는데,우리나라는 앞으로 뭘 먹고 살지 겁이덜컥 났다”고 했다. 앞서 손 대표는 지난해 실리콘밸리에서 지내며 새로운성장대안을모색한바 있다.

손 대표는 특히 자동차 산업을 언급했다. 그는 실리콘밸리와 디트로이트의 자동차 산업 발전을 언급하면서“기계산업으로서 자동차가 아니라 종합 인공지능(AI) 산업으로서자동차가뜨고 있는데 우리는 뭐하고 있는가”라 고 했다. 이어 “현대자동차가 제일 먼저 덴마크에 수소차를 수출했는데, 정부에서는 인프라를 깔지 않는다. 실리콘밸리를 가보니 우리가 제일 먼저 수출한수소차는이제 일본도요타에뒤졌다”고 했다.

“김대중 대통령이 집권했을 때 IT혁명을 생각했고, 벤처 혁명을 생각했다”며 “그게 우리나라를 강국으로 만드는 것이다. 우리도 커다란 변화의 길을 걷도록 여러분들이 앞장서 달라”고당부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