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불평등해소못하면기업경쟁력하락”

정동영민주평화당대표

AJU Business Daily - - 축사 - 김봉철기자nicebong@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사진)는12일 “좋은 일자리 창출과 함께 사회·경제적 약자도 쾌적한 주거 환경에서살수있도록하는것이앞으로우리가해결해나가야할부분”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2018 GGGF’ 개막식축사를통해“사회적불평등을해소하지 못하면 기업의 경쟁력도 하락할수밖에없다”면서이같이 말했다.

앞서 서울강남구세곡동 LH아파트 3단지에서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한 정대표는 “부동산 광풍은 직장인의 근로의욕을 꺾어버린다”면서 “부동산 문제가 불로소득이 주도하는 양극화사회로만들어버렸다”고지적했다.

그는 이어 “평화당 지도부가 강남·서초지역를 방문한 것은 처음”이라면서 “근본 대책은 부동산의 거품을 빼는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대표는 최근부동산문제를당의최우선 과제로 선정하고 △분양원가공개 △분양가상한제 △후분양제 등 부동산 3종 규제세트를 제안한 바 있다.

그는 “경기 침체로 청년 세대는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막막해하고 있다”면서 “먹고사는 문제가 기본인데 정치권이앞장서야한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정치가 여의도에만 머물러서는 길이 안 보인다”면서 “답은 현장에 있고, 일자리 창출, 부동산 문제등 경제 문제를 평화당이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