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러시아연해주에스마트시티구축

주정부와업무협약체결

AJU Business Daily - - IT/과학 - 강영관기자kwan@

KT는 11일(현지시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연해주 주정부와 ‘스마트시티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블라디보스토크 극동연방대학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경영기획부문장구현모 사장, 러시아 연해주 안드레이 타라센코 주지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와 러시아연해주주정부는에너지∙보안∙교통∙안전∙스마트팜 등 KT의 다양한 스마트시티 사업 분야에 대한 협력을합의했다. KT와 러시아주정부는업무협 약체결후스마트시티전담반구성을통해구체적인협력추진분야를선정할예정이다.

KT는 다년간 쌓은 스마트시티 구축경험을 기반으로 연해주에 최적화된 스마트시티구축에앞장설 계획이다. KT는연해주 정부와 전방위적 사업 협력을 통해기술교류및도시발전을위한공공사업적용가능분야를발굴할방침이다.

또한 연해주 주정부와의 스마트시티구축 공동 작업을 통해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나아가 유라시아 시장에KT의 정보통신기술(ICT)을 전파할 계획이다.

KT 경영기획부문장 구현모 사장은“KT가 보유한 스마트시티 사업의 경험 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연해주정부와지속가능한전략적협력을통해 유라시아 시장 ICT 실크로드 구축에주도적역할을할수있기를 희망한다”고말했다.

[사진= KT 제공]

11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협약식에서 KT 경영기획부문장 구현모 사장(왼쪽), 러시아 연해주 안드레이 타라센코 주지사가 협약을체결하고 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