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고객,괌·사이판선‘데이터걱정없다”

‘T괌·사이판패스’ 19일출시… 국내요금그대로데이터사용연말까지매일데이터1GB제공…현지맛집T멤버십할인도

AJU Business Daily - - IT/과학 - 정두리기자 duri22@

#. SK텔레콤통신사를이용하는A씨는최근가족과 괌·사이판을 방문했다.평소해외여행시데이터로밍요금제에가입해요금을냈지만이번여행에서는그럴 필요가 없었다. ‘T괌·사이판패스’덕분에한국에서이용중인 ‘라지’ 요금제의 기본 제공량 100GB를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한국에 전화를 해도매일 3분은 무료로쓸수 있었고, 국내와다를바 없는 T멤버십 할인으로 여행경비도크게아낄수있었다.

SK텔레콤이 괌·사이판 전용 서비스‘T괌·사이판패스’를 오는 19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약정제도, 로밍, 멤버십, 스마트폰 렌털, T플랜, 1020 컬처브랜드 0(영)에 이은 일곱 번째 고객가치 혁신이다.

‘T괌·사이판패스’는 괌·사이판에서국내 요금수준으로 데이터, 음성을이용하고 멤버십 할인을 받을 수 있다.현지에서 데이터, 문자만 이용하면 별도로밍요금이 없다.

SK텔레콤은 ‘T괌·사이판패스’ 출시프로모션으로 오는 19일부터 12월 말까지 괌·사이판을방문하는모든 SK텔 레콤고객에게매일데이터 1GB를 무료로 제공한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400Kbps 속도로계속이용할수있다.

SK텔레콤 고객은 프로모션이 종료되는 12월 말 이후부터 국내에서 이용중인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괌·사이판에서 그대로사용할수 있다.예를 들어, 국내에서 T플랜 ‘라지’에 가입해 월 기본 제공량 100GB를 사용하고 있다면 괌·사이판에서도 100GB를그대로쓸수있는 것이다(기본 제공량소진시 400Kbps 속도 제한).

괌·사이판에서는 음성, 문자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19일부터 음성통화는 매일 3분간 무료로 제공되고이후국내요율(1.98원/초)이적용되며, SMS·MMS문자는무료로이용할수있다.

또한 SK텔레콤 고객은 한국인에게인기가높은현지 맛집, 관광지, 쇼핑몰등에서 T멤버십 할인을 받아 여행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지난 4월 멤버십개편으로 모든 멤버십 등급에 연간할인한도가폐지돼해외에서도무제한으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제휴처 정보와상세 할인 혜택은 T멤버십 앱에서 확 인 가능하다.

SK텔레콤이 이러한 고객 혜택을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은 괌·사이판 이통사 IT&E에 약 350억원 투자를 결정, 2대 주주로 올라섰기 때문이다. IT&E는 사이판 무선통신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이통사다.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매출, 영업이익 성장률이각각 약 7%, 11%로 매년 견조한 성장세를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의 글로벌투자에따른고객가치 향상은 박정호 사장의 결단이있었기에 빠르게 이뤄질 수 있었다. 박사장은 지난 5월 “통신비 인하에 도움이되기위해괌이나사이판등고객들이 자주 가는 해외관광지의 로밍서비스 개편도 추진 중”이라며 이동통신사업(MNO) 혁신을예고한바 있다.

향후 SK텔레콤은 자체보안솔루션을 IT&E 망에 적용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아울러 양사는 괌·사이판에서유선 대신 무선으로 초고속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FWA(Fixed Wireless Access) 기술로 5G를 상용화하는 데협력할예정이다.

서성원SK텔레콤MNO사업부장(사장)은 “SK텔레콤 고객이 남다른 자부심을가질수있도록고객가치혁신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