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전트엣지플랫폼,앞으로20년디지털시대선도”

톰레이튼‘아카마이’ CEO,창립20주년맞아미래전략·비전제시

AJU Business Daily - - IT/과학 - 신희강기자kpen@

“아카마이는 혁신적인 기술로 기업이지속적으로직면하게되는 과제, 위협, 경쟁 압박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도록 지원해 왔습니다.”

톰 레이튼 아카마이 CEO(사진)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자사의 ‘인텔리전트엣지 플랫폼(Intelligent Edge Platform)’의성과를 돌아보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미래 전략과 비전을 제시했다.

레이튼 CEO는 10일 롯데 시그니엘에서기자간담회를열고“아카마이는 1998년 창립 이래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솔루션을 개발해왔다”며 “현재 주요 상업 브랜드, 금융 기관, 항공사, 자동차 제조 업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포함한 포춘 500대 기업 대다수가 아카마이 플랫폼을사용 중”이라고 밝혔다.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은 전세계 137개국, 1300여개 도시, 1700여개 파트너 및 고객 네트워크내에 구축된 24만대의 엣지 서버를 정교한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으로 연결해놓은 서비스다.

레이튼 CEO는 “아카아미는지난해전체 매출은 25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그중20%는 전년 대비 32% 성장한 보안 사업 부문이 차지했다”며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을 바탕으로 미디어와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 분야에서 선두를달리고있다”고 평가했다.

실제 아카마이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모바일 △클라우드 보안△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사물인터넷(IoT) 등 광범위한 업종의 서비스를제공 중이다. 아카마이 미디어 고객 중 하나인 인도 최대 프리미엄 비디오 스트리밍플랫폼 핫스타(Hotstar)는 지난 5월인도 프리미어 리그 크리켓 경기 중계에서 1000만 동시 접속자를 돌파하며 세계기록을 세운 바 있다. 클라우드보안에서도 하루에 500만개의 신규 코어 도메인을 식별하고 악성 도메인 100만개에 대한접속을차단하는등고객과엔드유저를안전하게보호한다.

레이튼 CEO는 “오는 2020년 일본 미쓰비스UFJ 금융그룹과함께블록체인기술을 독자적으로 적용한 새로운 온라인결제네트워크를선보일 것”이라며 “강화된 인텔리전트 엣지 플랫폼을 통해 향후20년도 고객들의 디지털 미래를 설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KB 옥수수, 프로농구·야구·골프 중계 서비스 강화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가 △2018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18-19 KBL SKT 5GX’ 프로농구 △2018 KBO 포스트시즌 등을 생중계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