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위기 관리 못했다i아쉬웠던류현진

후반기첫등판2실점호투불펜난조로4승은불발

Ilgan Sports - - FRONT PAGE - 후반기첫등판서얻은수확

LA다저스 류현진(30)의 후반기가시작됐다.어렵게잡은시즌4승요건을불펜난조로놓쳤지만,충분히희망적인호투를선보였다.

류현진은 25일(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열린미네소타와홈경기에선발등판해5이닝5피안타3볼넷5탈삼진2실점을기록했다.투구수는79개. 6회를넘어 7회까지도 소화할수있는개수였지만, 5회말다저스가역전기회를잡으면서대타로교체돼아쉽게마운드를내려왔다.평균자책점은4.17로조금낮아졌다.

류현진의후반기첫등판이었다.지난달 29일 LA에인절스전이후 26일 만에실전마운드에올랐다.류현진은그경기에서 4회 안드렐톤시몬스의강습타구에왼발을맞아타박상을입었다.공을맞은뒤에도피칭을이어갔지만,경기가끝난뒤에도통증이쉽게가시지않았다.결국열흘짜리부상자명단에올라전반기를조기에마감했다.전반기성적은3승1패1세이브평균자책점4.21.류현진은그동안두차례시뮬레이션피칭을거치면서복귀등판을준비했다. 복귀전을앞두고에이스클레이튼커쇼와또다른선발투수브랜든매카시가각각허리통증과손가락물집으로부상자명단에올랐다.선발진에서류현진의비중이더커진상황이었다.

출발은무척좋았다.류현진은1회2사후미겔사노에게중전안타를맞았지만에두아르도에스코바를내야수플라이로잡고무사히이닝을마무리했다. 2회와3회역시삼자범퇴. 3회까지안타하나만내주고삼진4개를곁들이는완벽한피칭을펼쳤다.

다만 4회 때유일하게 흔들렸다. 선두타자조마우어에게좌전안타를맞은뒤사노를유격수병살타로솎아내는데는성공했다.그러나2사 후에스코바와풀카운트승부끝에내준첫볼넷이화근이됐다.다음타자에디로사리오에게좌월2적시2루타를맞아선취점을줬고,이어진 2사 1루서로비그로스만과8구승부를펼치다다시볼넷으로내보냈다.여기서제이슨카스트로가좌월적시2루타를쳤다.스코어는 0-2. 1루주자그로스만이홈까지쇄도하다비디오판독 결과아웃으로판정되면서추가실점없이이닝을끝냈다.

류현진은5회도불안하게출발했다.선두타자잭그라니트에게중전안타를내줬다.투수바톨로콜론의희생번트로만든1사 2루서브라이언도저를삼진으로돌려세우고한숨을돌리는 듯했지만, 2사후마우어를다시볼넷으로내보냈다.그러나결국사노를좌익수플라이로아웃시키고5이닝임무를완수했다.

0-2로 뒤진다저스는5회말 1사후야스마니그랜달과자크피더슨이연속타자홈런으로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푸이그가우익선상3루타를날려 1사 3루역전 기회를 이어 갔다. 이때 9번 타자류현진의타석이돌아오자데이브로버츠감독은 결국 대타 카드를 꺼내 들었다. 체이스 어틀리를 내보냈다. 어틀리는짧은외야플라이로물러났지만, 2사후크리스테일러가적시타로쳐역전에성공했다.류현진에게승리투수요건을안기는순간이었다.

다만다저스의리드는그리오래가지못했다. 류현진이마운드를내려간 6회로사리오에게좌월동점솔로포를얻어맞았다. 류현진의시즌네번째승리요건도다시 날아갔다. 이후양팀은팽팽한 접전을 펼쳤다. 결국 승자는 다저스였다.다저스가 3-4로 뒤진 8회 코디벨린저가역전3점홈런을작렬하면서6-4재역전승을올렸다. 3연승.

‘1승’은 손에 넣지 못했지만 류현진에게도 분명한수확이 있다. 그는 2013년 빅리그 데뷔 후처음으로맞붙은미네소타와의승부에서호투했다.자신감을 얻었다. 최고구속도시속 93마일(약150㎞)을 찍었고,주무기인체인지업의위력도재확인했다.스스로도4회를 제외한투구내용에만족스러워했다.다만이날도득점지원을많이받지못했다. 류현진은올시즌등판경기평균3.1점을지원받고있다.타선이경기평균6.9점을뽑아준알렉스우드와비교하면절반에도미치지못한다.두차례수술을이겨내고올해복귀한류현진이조금더가벼운어깨로투구할수있는기회를잡지못한게아쉽다.

류현진(오른쪽)이25일미네소타전에서비디오판독을기다리고있다. 연합뉴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