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יᇩჶࠥℎ Ŗ᜾ ᔍŝ ᳑י ₦ᯥᯱ ⃹ჭ⦹௝

Ilgan Sports - - QUIZ & JOY - 조은애기자

LG화학이임금및단체협약교섭도중에벌어진노동조합불법도청사건에대해공식 사과했다. 노조는철저한진상규명과책임자처벌을촉구했다.

LG화학은25일사과문을내고“머리숙여사과드린다”며 “이번 사건을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한 당사의노경철학에도부합하지않는충격적인사안으로보고있으며가장중요한것은객관적조사를통해사실을밝히고이에대한책임을묻는것”이라고했다.

LG화학은진상규명을위해제3자인사법기관등에조사를의뢰할예정이다.

LG화학은“노조에서제기하고있는어떠한사안에대해서도 노조와 함께 외부 조사에 성실히 협조하겠다”며“사실관계가밝혀지면그누구라도그에상응하는조치와책임을지도록하겠다”고약속했다.

이날LG화학노조는이정미정의당대표와함께국회정론관에서사측의불법도청의혹을제기하는기자회견을진행했다.이들은이번부당노동행위에대한철저한조사를요구했다.

이대표는 “LG화학이 불법 도청에 대해공식사과하겠다고 밝혔지만 혹여나 실무직원 개인 책임으로‘꼬리 자르기’를하려는것은아닌지의심된다”며 “이 번불법도청행태는지난정부에서벌어진모든부당노동행위의철저한조사와처벌이필요하다는 방증”이라고말했다.

LG화학은 지난 20일 익산공장에서진행된임단협교섭과정에서노조휴게실에도청장치를설치했다가노조간부에게발각됐다.

노사협상 도중 잠시 정회된상황에서휴게실로이동한노조간부들이마이크형태의도청장치를발견했다. 이마이크는줄을따라옆방으로연결됐고녹음기능까지장착된것으로알려졌다.

이에노조는지난21일서울여의도LG트윈타워LG화학본사를직접 방문해 항의하고 경영진의 공식 사과를요구했다.

LG화학은지난6월부터임단협을시작했다.지난해에는임금인상률을두고맞섰지만 10년 넘게무분규타결을이어오고 있다. 다만올해는LG화학이 LG생명과학을흡수합병하면서교섭대상을확정짓는문제등으로노사가갈등을빚고있다.

LG화학노동조합조합원들과이정미정의당대표가25일국회정 론관에서사측의불법도청의혹을제기하는기자회견을하고있 다. 연합뉴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