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러움많은아들,끼많은딸아역배우는시키고싶지않아요

Ilgan Sports - - TALK -

-집에서는어떤엄마인가요.

“예전엔 애들이 감기만 걸리면 큰일 나는줄알았어요.주위서‘호들갑엄마’라고하더라고요. 아이들은 사실 어느 정도 아프면서 자라야 하잖아요. 사실 내가 아무리그렇게키운들사회에나가면또다르잖아요.온실속에서키우기보다는평범하게키우려고해요.”

- 장동건과 고소영의 아들딸이 평범하기는쉽지않죠.

“본인들도 평범하지 않다는 걸 이미 아는것 같아요. 초등학교에 간다음엔 하교후 ‘어떤 형이아빠이름 이야기했어’라고하더라고요.부모이름을이야기하니예민해지더라고요. ‘우리는 TV에 나오는사람이라서 그런 거다’라고 설명해 줬어요. 그걸 겪는 것도 아이의 몫인 거죠. 그렇다고아예독립시켜서키울수도없잖아요.학교에들어가기전부터이런이야기는했어요.엄마아빠가유명인이니까더잘해야한다고요. 그래도 어떡해요. 제아들로태어난걸요. ‘엄마 바꿀래, 아니면 받아들여’라 고말했죠.”

-아이들교육에신경을많이쓰나요. “국·영·수 정도는하되나머지는알아서하라고 해요. 수영을 좋아해서 시키는 정도예요.피아노를치는남자를좋아해서피아노는 억지로 시키고 있긴 해요. 엄마들모임에도적당히참여하고있어요.엄마들을 너무 많이 만나면 사공이 많아져서 안돼요. 어떤엄마는이학원이좋다고 하고,또다른엄마는저학원이좋다고 하고. 잔소리는 많이 해요. 아이들은 제가 소리를지르면무서워하지도않아요. 전때리지도못하면서회초리를들고가서겁만주거든요. 신랑이 ‘아이에게 감정적으로 대하지말라’고하더라고요.”

-장동건씨는어떤가요.

“수학 숙제를 봐줘야 했던 때가 있었어요. 본인이 하겠다고 호기롭게 들어가더니갑자기화를내면서방으로와서는 ‘지금안 한대’라고 하더라고요. 당연히지금안한다고 하지, 어떤애가지금한다고해요.(웃음) 저보고감정적으로대하지말라 더니.아이가고집이세요.신랑이랑‘아이가 ‘중2병’에 걸리면 어떡하나’에 대해 걱정하기도했죠.”

-엄마와아내,배우중무엇이제일중요한가요.

“엄마가 제일 중요해요. 다른두가지는비슷한것 같아요. 삶의 70%가 아이중심이에요. 신랑한테 미안하기도 해요. 부부생활하면서항상좋기만한건아니잖아요.아무것도안했는데갑자기꼴보기싫었다가,또좋아졌다가그래요.”

- 나이어린시청자들도이제많이들알아보겠어요.

“‘완벽한아내’가아이들이보는프로그램은아니잖아요.그런데신기한일이있었 어요. 아이 학교에서 바자회가 있었는데,고학년애들이저를알아보는 거예요. ‘초통령’이 됐어요, 저.(웃음) 제가팔았던상품은다 매진됐어요. 신랑이랑‘옛날에 잘나간 거 다 필요 없어’라고 이야기하기도했죠.”

- 시간이지나아이들이배우를하고싶어한다면요.

“하고 싶으면 해야죠. 하지만아역배우를 시키고 싶진 않아요. 아이는 아이다운게 좋아요. 예전에 ‘연예계 바닥 10년이면사회생활 4년이다’라는 이야기가 있었어요. ‘완벽한 아내’에 출연한 아역 배우들중한명이저희아들과나이가 같아요. 이야기를나눠봤더니연기에대한확실한의지가 있었어요. 그래도자야하는새벽시간에 촬영장에 있는 게 엄마로서 마음이아프더라고요.아들같은경우엔부끄러움이많아연예인을할성격은안될 거예요.딸은 끼가 많고 욕심이 있어서 아마 잘 어울릴것같아요.아직연예인이라는직업에대해 알 나이는 아니에요. 그래도 끼가 있 다는 게, 화보촬영장에데려갔더니 ‘엄마가 왜 이렇게예쁜드레스를입고 있냐’고질투하더라고요.자기도빨간드레스를입고싶대요.엄마가하는걸다따라하고싶어해요.”

완벽한 아내 출연한후학교바자회갔더니초통령인기제가팔았던상품다매진됐어요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