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들합류한달늦춰진까닭

Ilgan Sports - - NEWS - 이형석기자

훈련이가능했다.

올해 1월 17일 개정된 2017 KBO 규약에선이조항이일부수정됐다. ‘1월 1일이후부터구단은입단예정인신인선수에대하여코치가지도하는국내훈련을실시할수있다’고 적혀 있다. 신인 선수가지명된구단에합류해훈련이가능한날짜가전년도12월 1일에서 당해연도 1월 1일로 바뀐것이다.

김진욱감독과마찬가지로나머지9개팀사령탑역시신인선수들을하루빨리보고싶은마음은똑같다.분명히아마추어와프로는다르기때문이다.조금이라도일찍구단의체계적인훈련프로그램속에서몸을만드는것이프로에적응하는시간을줄일수있다고여긴다.신인선수에게도큰동기부여가된다.

물론 기존 규약도 엄격하게 지켜지지는 않았다.일부구단은11월해외마무리캠프에신인을한두명씩데려가기도했다.그외신인들가운데서도지명된구단에미리합류해국내에서합동훈련을하는선수가적지않았다.신인선수의훈련장소와합류시기제한이모두유명무실한규정이었던셈이다.

KBO와 구단이 이사회에서 룰을 개정하기로결정한것은교육부의지침을받은이후다. KBO 관계자는“교육부에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아마추어 야구선수의 학습권을 보장하라’는 지침을 보냈다. KBO가 이를전해듣고 개정했다”고 밝혔다. 이같은변화는지난해말최순실씨딸정유라씨의고교및대학부정입학과수업특혜등각종의혹이불거진뒤교육부가체육특기자학사관리를강화하기위한조치인것으로알려졌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