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릿한레저스포츠서울도심서즐긴다

Ilgan Sports - - NEWS - 최용재기자

16·17일

‘서울도심에서즐기는레저스포츠의짜릿한경험을느껴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김성호)이주최·주관하는‘2017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사진)이 16일과 17일서울올림픽공원평화의광장일대에서 개최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이번행사는 ‘도심에서 보고, 느끼고,즐기는레저스포츠’를주제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스포츠 행사다.

최근레저스포츠에대한관심은늘어나는데반해도심에서벗어나야한다는 부담감을 갖는 시민들이 많다.이를해결하기위해레저스포츠페스티벌이탄생했다.이축제는도심에서손쉽게즐길수있는다양하고이색적인 레저스포츠를 소개하고, 모든 시민들이레저스포츠를무료로체험할수있는좋은기회를제공한다.

내용이 알차다. 레저스포츠의 인기와 트렌드를 반영해 스케이트보드·BMX·킥보드·서바이벌 게임·카트레이싱·전동휠·클라이밍(인공 암벽등반)·페달 보트·디스크골프·드론·스크린 스포츠 등 최근 인기가 높은20여 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가상현실(VR)을 체험할수있는 VR체험존도별도로운영된다.

특히 암벽 등반·스케이트보드·BMX 종목등에서는선수들과동호인들의멋진시범경기와푸짐한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 대회 등 스릴넘치는볼거리가기다리고있다.

개막을하루앞둔15일특별한시간이 마련됐다. 레저스포츠의 저변 확대와미래산업화를주제로한심포지엄이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다. 관련 산업 종사자 및 전문가들이모여레저스포츠산업의현황을파악하고새로운사업기회를모색하는자리다.

16일 개막식이열린다.그리고캐리커처·페이스페인팅·버스킹 공연 등시민들이더불어즐길수있는다양한행사와볼거리도함께시작된다.

국민체력 증진을 위한 ‘국민체력100’ 참여행사도시민들의관심을끌고있다.

16일에는 일반인체력측정행사가준비돼 있다. 이행사는만 13세 이상누구나참여가능하고참가자에게는기념품이증정된다.

17일에는 국민체력왕중왕선발대회가펼쳐진다.

이 대회는 전국 37개 지자체 체력인증센터의예선전체력상수상자들을 대상으로 20m 왕복달리기·윗몸앞으로굽히기·윗몸일으키기·상대악력·10m 왕복달리기·제자리멀리뛰기순으로 최고 득점자를 결정한다. 연령별·계층별남녀각3명씩총 20명의왕중왕을선정해시상할계획이다.

여기서끝이아니다. 2018 평창겨울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기원하는올림픽홍보관및체험관이 운영된다. 시민들이 함께하는 알뜰장터도열려레저스포츠에필요한각종물품들이현장직거래로할인된가격에 판매된다. 아울러 공단 직원들이사회공헌차원에서기증한스포츠 용품도 함께 전시, 판매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2017 레저스포츠페스티벌을통해시민들이도심형레저스포츠를체험하며즐길수있는기회가됐으면좋겠다”며“또레저스포츠가경제성장의동력으로도약할수있는발판이되고이를통해모든국민이스포츠를즐기는활기찬나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레저스포츠페스티벌 홈페이지(http://leisure-sports.kr/)에서 확인할수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