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아르헨·스페인·독일내일볼만하겠네

Ilgan Sports - - 일간스포츠 - 우승후보들A매치최용재기자

세계축구팬들을열광시킬A매치‘빅매치열전’이펼쳐진다.

15일 열리는 A매치에서 2018 러시아월드컵본선진출을확정지은‘우승 후보’들의격전이치러진다.왜자신들이우승후보인지경쟁력을평가하는시간이다. 유럽의독일프랑스스페인그리고남미의브라질아르헨티나등세계적강호들이모두평가전에나선다.그리고러시아월드컵본선티켓이걸려있는마지막일전인호주와온두라스의러시아월드컵대륙간플레이오프2차전도열린다. 아르헨티나VS나이지리아

‘남미의 심장’ 아르헨티나가 아프리카최강나이지리아와격돌한다.두팀은러시아크라스노다르에서맞붙는다.

아르헨티나는다시한번월드컵우승에도전장을내밀었다.이를위해평가전을허투루 치를 수 없다. 월드컵에서 경쟁력을높여야 하는 과제가 있다. 현재 분위기는좋다. 아르헨티나는 극적으로 남미예선에서 3위를 차지하며 월드컵 본선에 직행했다.그리고지난11일개최국인러시아를상대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번나이지리아 전에서는 리오넬 메시(30·바르셀로나)가없는아르헨티나를준비하고 있다. 메시의의존도가높은만큼메시없이경쟁력을높이는방안을고심중이다.메시는러시아전을끝내고바르셀로나로복귀한것으로알려졌다.체력안배를위해서다.

메시가 없지만 아르헨티나는 러시아에서 열리는 두 번째 경기에서도 승리를 노리고 있다. 하지만상대는만만치 않다. 아프리카예선에서 가장빨리 월드컵 출전을확정 지은 ‘슈퍼이글스’ 나이지리아다. 나이지리아는 아프리카 B조 예선에서 4승2무무패행진으로러시아행을확정지었다.지난 11일 알제리와예선마지막경기에서1-1 무승부를 거뒀다. 패배를잊은나이지리아다.러시아VS스페인개최국인러시아는다시한번세계최강을상대로경쟁력을시험한다.

러시아는아르헨티나와친선전에서 0-1로패배했다.이번에는유럽최강의스페인이다. 두팀은러시아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만난다.

러시아가 이번에도 고전할 것이라는 예상이지배적이다.스페인의기세가워낙압도적이기 때문이다. 유럽예선을 압도적으로통과한스페인(9승1무)은친선전에서도최고의기량을과시하고있다.스페인은지난 12일 코스타리카와 평가전에서 무려 5골을폭발시키며5-0 대승을일궈냈다.최근A매치6연승을비롯해A매치15경기무패행진(12승3무),그야말로‘무적함대’다.독일VS프랑스

유럽의자존심이걸린빅매치다.독일쾰른에서펼쳐질독일과프랑스의격돌이다.

두팀은러시아월드컵우승후보다.독일은 ‘디펜딩 챔피언’이자 현재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위다. 랭킹 7위인 프랑스는 황금세대를 앞세워 ‘아트사커’의 부활을알리고있다.

최근분위기는프랑스가 앞선다. 프랑스는지난 11일 웨일스와평가전에서앙투안그리즈만(26·아틀레티코 마드리드)과 올리비에 지루(31·아스널)의 연속골에 힘입어 2-0완승을거뒀다.반면독일은지난11일 잉글랜드전에서 0-0 무승부에 그쳤다.독일은최정예멤버를가동하지않았다.독 일답지못한경기를펼친독일이프랑스전에서만회를노린다.벨기에VS일본

일본의대패가이어질것인가.반전을일궈낼것인가.

일본은 지난 10일 세계 최강 중 하나인브라질을만나 1-3 완패를 당했다. 네이마르(25·파리 생제르맹)등슈퍼스타들앞에서일본은무기력했다.

반전을노리는일본이지만이번상대역시버겁다.유럽의중심으로다가서고있는벨기에다. 벨기에는 FIFA 랭킹 5위의 강호,러시아월드컵우승까지넘볼수있다는평가를 받고 있다. 벨기에는 지난 11일 멕시코와 평가전에서 난타전 끝에 3-3 무승부를거뒀다.간판공격수인로멜루루카쿠(24·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2골을 넣었고, ‘에이스’ 에당 아자르(26·첼시)가 1골을 보탰다. 일본이 상대해야 할 세계 정상급선수들이다.잉글랜드VS브라질잉글랜드는더이상유럽의변방이아니다. 독일스페인등이유럽의패권을손에쥘때지켜봐야했던잉글랜드가러시아월드컵을앞두고달라진모습을보여주고있다.유럽예선 F조에서 8승2무라는 성적으로월드컵본선행을확정지었다.현재대표팀에는해리 케인(24·토트넘) 등간판선수들이부상으로빠졌지만잉글랜드는큰걱정을하지 않는다. 최강독일과도 0-0 무승부를 거뒀다.잉글랜드의젊음에투자하기로했다. 잉글랜드는 브라질전에 2017 U-20월드컵우승멤버들을합류시켜실험할예정이다. 브라질은일본에 3-1 승리기운을이어 갈 예정이다. 네이마르는 다시 한 번잉글랜드의골문을조준한다.호주VS온두라스

평가전이아니다.한경기에월드컵운명이걸려있다.아시아플레이오프를통과한호주와북중미4위온두라스의대결이다.

호주와 온두라스가 러시아월드컵 대륙간플레이오프2차전을 펼친다. 장소는호주시드니의ANZ스타디움이다.지난11일온두라스에서열린1차전에서두팀은 0-0무승부를기록했다.월드컵운명이걸려있어 두 팀 모두 조심스러운 경기를 펼쳤다.이제운명을정할시간이다.장거리원정이부담스러운 온두라스다. 홈경기를치르는호주가조금유리한것은사실이지만월드컵이걸린치열함속에서원정변수는중요하지 않다. 간단하다. 승리하는 팀이 러시아로간다.

스페인미드필더이니에스타가12일(한국시간)코스타리카와친선경기에서골을넣은뒤동료들과기뻐하고있다. AFP=연합뉴스

네이마르가지난10일골을넣은뒤기뻐하고있다. 연합뉴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