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100만장  21세기엔워너원뿐이다

Ilgan Sports - - 연예 - 프리퀄리패키지앨범 1-1=0이가진특별한세가지황지영기자

그룹워너원이특별하게컴백했다.데뷔앨범 100만 장의영광속에,배우차승원이등장하는영화같은뮤직비디오를만들었고뜨거운팬들의사랑을‘NGO캠페인’이라는선행으로확대한다.

워너원은 13일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프리퀄리패키지앨범 ‘1-1=0(Nothing Without You)’의 언론시사회를열었다.쇼케이스나음악감상회를여는가수들사이에서시사회라는이례적인홍보전략을택했다.쇼케이스와콘서트를합친‘쇼콘’이라는새로운형식을만들어데뷔앨범 ‘1X1=1(TO BE ONE)’을소개했던워너원의신선한일탈이다.

역대급 컴백 프로모션 배경에는 이번 앨범에 대한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함이다. 선주문이 50 만 장을 돌파해 데뷔 음반과 합치면 100만 장 이상의판매고가 확실시된다. 데뷔 앨범으로 밀리언셀러 달성은21세기가수중워너원이유일하다.황민현은“데뷔한지3개월밖에안됐는데많은사랑과관심을받았다. 이번앨범을통해올해받았던많은사랑에보답하고자하는마음으로임하려고한다”고소감을밝혔다.뮤직비디오는드라마타이즈와안무퍼포먼스두가지버전으로 완성했다. 특히드라마타이즈형식은그길이만8분안팎이다. 1990년대발라드가수들이했던단막극형식을취했다.워너원은운동선수,경찰등꿈을 키우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대변했다. 강다니엘과옹성우가어릴때헤어졌던형제로 등장하고, 배우차승원이아버지역할로특별출연해힘을 보탰다. 권투 선수의 처절함을 연기한 강다니엘은 “연기가 처음이라 굉장히어색했는데 옹성우 형이 연기를굉장히잘했다. 도움을많이받았다”고 말했다. 박우진은 “연기를처음하는멤버도 있었는데, 하면서흥미를느꼈고재미도생겼다”고기뻐했다.

이번앨범에가장특별한점은국제구호개발NGO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점퍼데이 캠페인을확대하는데 의의가 있다. 점퍼데이는 2012년 영국에서 시작된캠페인으로,하루동안직접꾸민크리스마스점퍼코스튬을입고스스로기부를실천하는날이다.

한국에선 최초로 워너원이 진행하게 됐는데, 멤버들은직접크리스마스의상을꾸며입고“보내주신사랑에보답하고자 한다. 컴백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며,팬클럽워너블과따뜻한마음을나눴으면한다”고바랐다.

그룹워너원이13일서울용산구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열린프리퀄리패키지앨범‘1-1=0(Nothing Without You)’발매기념뮤직비디오언론시사회에서포즈를취하고있다. 김민규기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