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클럽브랜딩아이디어공모전 수상작발표

Ilgan Sports - - 야구 - 김희선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스포츠클럽 브랜딩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발표했다.

이번 ‘스포츠클럽 브랜딩아이디어공모전’수상작은총18편(3개분야별대상1개 작품,금상2개 작품,동상3개 작품)으로,각분야별대상수상작은‘모든국민을위한열린스포츠(BI 부문)’ ‘스포츠클럽으로뛰자(포스터부문)’ ‘스포츠락(樂)같이즐기는스포츠,가치높이는스포츠(네이밍·슬로건부문)’가차지했다.앞서대한체육회는스포츠클럽에대한전국민적관심을 유도해공공스포츠클럽의 필요성과 순기능에 대해 적극적으 로 홍보하고 사설 스포츠클럽과 차별화하는 공동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8월 22일부터 9월 29일까지 약 한 달간 스포츠클럽 브랜딩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접수는 ‘누구나 손쉽게 체육을 즐길 수 있는공공스포츠클럽’의특색을살린창작물로3개 분야(BI·Brand Identity, 포스터,네이밍·슬로건)로나누어진행됐다.

BI부문에서대상으로선정된‘모든국민을위한열린스포츠’는기존대한체육회로고를활용한역동적인 이미지로 심사위원들의호평을 받았다. 포스터부문대상‘스포츠클럽으로뛰자’는스포츠클럽의 특성을 달려가는 이미지로 형상화 해생동감을나타냈고,네이밍·슬로건부문 대상 ‘스포츠락(樂)-같이 즐기는 스포츠, 가치 높이는 스포츠’는 공공스포츠클럽을통해온 국민이스포츠를즐기고그속에서우리나라스포츠의발전과희망을찾을수있다는부분을잘드러낸것으로 평가받았다. 자세한수상결과는공모전 홈페이지(www.sportsclubidea. com)에서확인할수있다.

이번공모전에는총 742편의작품이응모했으며 심사에는 황순선(숙명여대 시각영상디자인과교수)등내·외부전문가총12명(분야별4명)이참여했다.대상수상자에게는대한체육회장상및 상금(BI 500만원, 포스터 200만원, 네이밍·슬로건 200만원)을 수여하는등각분야별로6편(대상 1편, 금상 2편, 동상 3편), 총 18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입상자 전원에게는대한체육회장명의상장이 수여된다.아울러수상작품은향후전국스포츠클럽브랜드화를위해쓰일 예정이며, 각종클럽 대회(자체리그전, 교류대회 등) 및행사는물론보도자료및홍보용도등에도활용될예정이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