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덜해롭다 검증

Ilgan Sports - - 연예 - 한국필립모리스,아이코스유해성논란에간담회열어

“아이코스는 일반 담배보다 유해물질이 90%나 적습니다. 단, 아이코스와전용 스틱(히츠)을 함께사용해야합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14일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의유해성논란에대해입을열었다.자체실험한 결과, “국내 일반담배보다덜 해롭다”고주장하고나섰다.이를두고업계에서는한국필립모리스가최근 일고 있는 아이코스의 유해성 논란을 잠재우는 한편, KT&G의 신제품 ‘릴’의 견제에나선것으로분석하고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이날서울광화문포시즌스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궐련형전자담배아이코스의유해성에대한최신연구결과를발표했다.이날발표는신경심리학과독성학등을전공한미카엘프란존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의학담당수석(박사)이진행했다.프란존박사에따르면아이코스는국제기관들이정한58가지유해물질을측정한결과,일반표준담배에비해유해물질이평균약90%적은것으로나타났다.

프란존박사는“아이코스에는일반궐련보다필립모리스측정58개화학물질과미국FDA지정담배화학물질18개의경우90%이상,국제암연구소(IARC)지정 15개발암물질의경우 95% 이상적었다”며“독성실험결과에서도아이코스독성이궐련연기보다평균90∼95%낮은것으로밝혀졌다”고말했다.

그는 90일 동안흡연을계속한 성인흡연자와아이코스를사용한성인 흡연자, 금연한사람들의일산화탄소, 벤젠등 15개 발암물질수치비교결과도함께발표했다.

프란존박사는 “아이코스는 발암물질수치가금연과비슷하거나조금높은수치”라며“아이코스는가열온도가낮아유해물질이적다”고주장했다.

그는이어“일반담배연소온도는최대800도까지올라가는반면아이코스온도는400도이하”라며“아이코스는태운뒤나오는유해물질이없다”고했다.

한국필립모리스의이번발표를두고업계안팎에서는다양한해석을내놓고있다.이날 밝힌 내용이 아이코스 출시 당시에 내놓은자체연구결과와크게다르지않기때문이다.실제한국필립모리스는지난 5월 아이코스출시

14일미카엘프란존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의학담당수석이아이코스의유해성연구결과를발표하고있다. 연합뉴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