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선수검증하러떠나볼까

Ilgan Sports - - NEWS -

프로농구해외전지훈련준비

한여름을달궜던무더위가조금씩잦아들고날씨가선선해지면서가을이찾아오고있다.여름이가고가을이오는이시기는프로농구개막을앞두고각구단들이본격적인준비에돌입하는시기기도하다.

2018~2019시즌 프로농구는다음달 13일개막예정이다.개막까지불과한달밖에남지않은만큼시즌을준비하는각구단의마음도덩달아바빠지기마련이다.새로합류한선수들,특히외국인선수들을검증하고또조직력을가다듬어야할시기라서더욱그렇다.해외전지훈련은시즌을준비하는대부분KBL구단이진행하는필수적인코스다.고양오리온과서울SK는각각지난달말과이번달초일찌감치미국으로전지훈련을떠났다. 오리온은댈러스에서, SK는 매시즌 전지훈련을 떠났던 어바인에서 훈련을 진행한뒤오는13일과 15일 각각귀국할예정이다. SK는27일다시태국으로떠나10월3일까지방콕에서열리는아시아챔피언스컵에출전한다.다른팀들은대부분가까운일본을전지훈련지로선택했다.서울삼성은이번달초까지일본나고야와오사카에서전지훈련을치르고2018 B리그얼리컵2018간사이대회까지참가하는일정을마쳤다.원주DB도11일부터일본으로떠나 22일까지 전지훈련을진행한다.나고야에서일본프로팀과연습경기를가진뒤 17일도쿄인근의가와사키로이동한다. DB는이번전지훈련을통해총 7차례 연습경기를치르고새로합류한마커스포스터,저스틴틸먼과호흡을맞추는데중점을둘계획이다.

안양KGC인삼공사는작년에이어다시한번일본에전지훈련캠프를꾸리고,창원LG와부산kt는일본에서연습경기를통해조직력을끌어올린다는계획이다. 10일 일 본도쿄로떠난울산현대모비스는파트너십을체결한일본B리그시부야선로커즈와두차례친선경기를치른다.도쿄전지훈련을마친뒤17일홍콩마카오로이동,아시아리그 터리픽12에 출전한다. 앞서일본전지훈련을마친삼성역시 터리픽12에 함께출전한다.아시아리그최고의프리시즌토너먼트라고할수있는터리픽12는지난해9월열린 ‘슈퍼8’토너먼트가확장된것으로중국4개 팀,일본3개 팀,한국과대만에서각각2개 팀,필리핀1개 팀등총 12개 아시아최상위급팀들이초청을통해참가하는대회다. 7월끝난서머슈퍼8에삼성과함께참가했던인천전자랜드는중국닝샤에서17일까지 전지훈련을치른뒤 20일부터 일본니가타로장소를옮겨막바지담금질에돌입할예정이다.가장늦게전지훈련에나서는전주KCC는 10월 1일부터8일까지말레이시아에서열리는세리무티아라컵에참가한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