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곳곳 BTS특수 방탄소년단가는길에돈이몰린다

Ilgan Sports - - ENTERTAINMENT - 컴백3주만에매출600억원돌파황지영기자

그룹방탄소년단이 ‘BTS 특수’를 만들어내고 있다. 전세계를돌며 아미(팬클럽)를끌어모아각도시마다수십억원대매출을올리고 있다. 음반 및 콘서트 티켓 판매는물론이고이들이광고모델로활약하고있는기업브랜드까지 ‘BTS 특수’에 신이났다.

지난달 24일 ‘러브 유어셀프결 앤서’로컴백한 방탄소년단은 각종 음원·음반 차트를 휩쓸었다. 가온차트기준으로일주일간 193만 장이상이팔려나갔고일본에선18만9000장(오리콘 기준), 미국에선 13만1000장(빌보드 기준)의 판매고를 올렸다.앨범당 가격을 2만원씩으로 계산하면 매출이 386억원에 육박한다. 빌보드는 “4버전으로출시돼충성도높은아미들의구매로이어졌다”고분석했다.

9만석규모의서울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시작된 ‘러브 유어셀프’투어는미국LA·오클랜드까지7회차만에티켓매출만200억원 이상을기록했다. LA스테이플스센터1만8000석 4회차와오클랜드오라클아레나 2만 석을 평균 티켓가 15만원으로계산하면 138억원의 매출액을 추산할 수있다. 단순한 티켓 매출뿐 아니라 응원봉아미밤을비롯한 콘서트굿즈도 불티나게팔렸다.

LA 공연은현지를들썩이게 했다. 각종텐트와돗자리가즐비한거리를현지매체들은‘아미캠핑장이됐다’고보도했다.티 켓이없어도굿즈를사기위해이른아침부터공연장앞에줄을선모습도영상에담겼다. 일부 팬들은 ‘아이돌’ 댄스를따라부르고 춤추는 등 콘서트 전부터 열광했다.멤버슈가는호텔방에서해당뉴스를접하고‘조금만기다려달라’는글을SNS에남기기도했다.팬들이한꺼번에몰리니주변상점들은 환호성을 질렀다. “물이나 간단한간식거리를사러들어오는손님행렬에계속바빴다”는이야기를전했다.

LG전자와합작한 ‘BTS 스튜디오’는팬들사이에서화제를모으고있다.멤버들이 직접그린이모티콘,직접녹음한모닝콜에가상현실로 함께 찍는 셀카까지 다채로운이벤트를즐길수있다.

LG 측은 BTS 투어기간동안운영하는SNS 계정을통해 LA에서 보내준엄청난성원과사랑에감사드린다.멋진시간이됐길 바란다. 오클랜드 팬들과 만남 또한 기대된다. 다음 목적지에서 계속 만나자며활발한 홍보 활동을 이어 갔다. 오는 20일방탄소년단한정콘텐트가담긴실속형스마트폰 ‘LG Q7 BTS 에디션’을 출시하기로 했다. 이후 독일, 스페인, 브라질, 호주등10여개국가에출시될예정이다.방탄소년단과함께투어를하며글로벌마케팅강화에나선셈이다.

4년째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기용한 푸마도이들의성장과함께 ‘BTS 특수’를제대로누리고 있다. 멤버들의일상V앱이나SNS 사진, 영상등에해당제품을착용한모습이올라오고있기때문.자연스럽게글로벌홍보효과에탄력을받았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방탄소년단의 올해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각각 2300억원과 830억원으로 예상된다.음원은유튜브내미국조회수가 1위임을감안할때해외매출비중이더클 것”이라며 “내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최소1300억원, 900억원이될것으로추산된다”고분석했다.

일주일간새앨범386억원판매고월드투어티켓매출200억원이상LA 아미캠핑장진풍경상권들썩 멤버들과함께가상현실셀카촬영LG전자와합작한스튜디오도화제내년순이익최소900억원추산

푸마제공

4년째방탄소년단을모델로기용한푸마는이들의 성장과함께 BTS 특수를제대로누리고있다.

LG전자제공 SNS캡처·

 LG전자가출시한방탄소년단의한정콘텐트가담긴실속형스마트폰LG Q7 BTS에디션. 방탄소년단월드투어콘서트가열린미국LA 공연장주변이현지팬들로붐비고있다.  LG전자와합작한BTS스튜디오에서는현지팬들이방탄소년단멤버들과가상현실로셀카를찍는등다채로운이벤트를즐길수있다. 미국현지매체들은각종텐트와돗자리가즐비한공연장주변거리를소개하며 아미캠핑장이됐다고보도했다.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