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요자‘강남입성’호기중소형아파트·오피스텔오랜만이네

‘평균 168대 1, 최고 510대 1.’ 8·2 부동산대책발표이후처음으로강남권에서분양한아파트의1순위청약경쟁률이다.정부가이번대책을통해투기수요의청약시장진입을차단하면서내집마련을희망하는실수요자의파워가한층더세졌다.이런가운데서울서초구에대형브랜드의주거시설이선보일예정이어서실수요자의관심을끈다.현대산업개발이15일서초동 1582-3번지 일대에분양하는서초센트럴아이파크다. 8·2 대책으로실수요자의강남진입문턱이낮아진만큼‘주거선호1순위’강남에입성할수있는절호의기회가될것으로보인다.

JoongAng Ilbo - - 분양포커스 - 중앙일보조인스랜드기자 lee.seonhwa@joongang.co.kr 1600-3220

서초센트럴아이파크는아파트·오피스텔·오피스·판매시설을갖춘지하 6층~지상33층4개동규모의주상복합단지로조성된다. 강남권(강남·서초·송파구)에 모처럼선뵈는 신규 분양단지다.이번에먼저아파트(전용80㎡318가구)와 오피스텔(전용 24~54㎡480실)이주인을찾는다.대형평형대가주를이루던강남권에서찾아보기힘든전용84㎡이하중소형단지란점에서실수요자의비상한관심을끈다.서초센트럴아이파크가들어서는서초구는생활여건이편리하지만노후아파트가많다보니새아파트를기다리는 대기 수요가 풍부한 곳이다.부동산114에 따르면서초구아파트9만2496가구가운데지은지10년이상인아파트는무려 71%(6만5836가구)에이른다.반면올해새아파트는1개단지(353가구)가분양되는데그쳤다.

서초구새아파트·오피스텔태부족

오피스텔또한수요에비해공급이턱없이부족한상황이다.지난2015년부터올해까지서초구에분양된오피스텔은1000여실에불과하다.같은기간강남구와송파구엔각각2886실, 4745실이분양된것과는대조적인모습이다.현대산업개발관계자는“특히 서초센트럴아이파크가위치한서초동은준공10년이상된노후아파트와오피스텔의비율이각각90%, 80%에달할정도로새분양단지의희소가치가크다”고설명했다.

서초센트럴아이파크는대법원·예술의전당·서울교대같은업무시설이가까워직주근접주거단지로괜찮다.여기에다신중초와서울교대부속초,서초중·고, 서울고,상문고등강남 8학군의명문학교를비롯해국립중앙 도서관이가깝다.주변편의시설로는신세계백화점강남점,이마트역삼점등이있다.지하철2호선서초역과3호선남부터미널역을걸어서이용가능한데다,반포대로·테헤란로·남부순환도로등이주변을지나기때문에서울도심권이동이편하다.인근에서리풀공원과몽마르뜨공원,우면산등녹지공간이풍부해도심속에서쾌적한주거생활을누릴수있다.

단지주변에서리풀터널개통·정보 이선화 사부지개발등개발사업이활발해앞으로생활여건개선은물론,집값상승도예상된다.오는2019년개통을앞둔서리풀터널은터널구간을포함해총길이 1.28㎞, 왕복6차선도로로조성된다.지상구간에도왕복8차로가만들어진다.터널과도로가완성되면지하철서초역과내방역(7호선)사이에끊겨있던서초대로가연결돼차량이동시간이 20분 이상 단축된다. 정보사부지의개발소식도눈길을끈다. 정보사가경기안양으로이전하면서남은부지에공연장·문화집회시설·전시장등을갖춘대규모복합문화시설이개발 중이다. 향후정보사부지가복합문화시설로 거듭나면 예술의전당에서부터서리풀공원,새빛섬등까지연계한문화클러스터가형성될전망이다.

고급주택대명사‘아이파크’브랜드

현대산업개발의‘아이파크’(IPARK)브랜드단지란점도강남권주택수요자들의눈길을 끈다. 아이파크는현대산업개발이지난 2001년 선보인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통합브랜드로고급주거시설의대명사로여겨지고있다.아이파크의‘아이’(I)는 이노베이션(Innovation·혁신)의 이니셜로기존의아파트를혁신하겠다는현대산업개발의의지가담겨 있다. ‘파크’(PARK)는 사람들이가장편안한상태에서문화를누릴수있는공간을상징한다.현대산업개발은1976년 강남개발의첫시작을알린압구정현대아파트와서울고급주상복합의대명사로통하는삼성동아이파크,부산해운대의랜드마크인해운대아이파크등을선보이며업계의이목을끌었다.현대산업개발관계자는“주택시장에서아이파크는국내주거문화를선도하는대표적인브랜드로잘알려지며수요자들의높은선호도를받고있다”며“서초센트럴아이파크역시현대산업개발의혁신적인특화설계와브랜드가치가더해지며향후서초동랜드마크로자리매김할전망”이라고말했다.서초센트럴아이파크의견본주택은서울서초구서초동 1323-6번지에15일문을열예정이다.

문의

오피스·판매시설갖춘주상복합서초·남부터미널역걸어서이용인근에녹지공간·개발호재풍부

8·2대책으로실수요자의진입문턱이낮아진강남권에분양되는서초센트럴아이파크조감도.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