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대책반사이익,서울출퇴근쾌속부동산핫플레이스평택

JoongAng Ilbo - - 분양포커스 - 1644-2246중앙일보조인스랜드기자park.jeongsik@joongang.co.kr

정부가 8·2 부동산대책으로서울과수도권주요지역에대한규제를대폭강화하면서경기도평택이다시주목받고있다.평택은이번규제를비껴간데다,개발호재까지풍부하기때문이다.게다가평택의주택수요도폭발적으로증가하고있다.삼성반도체공장가동,미군부대이전,수서발고속철도(SRT)개통등의호재가줄을잇고있어서다.

각종개발호재로주택수요증가

정부의 8·2 부동산대책은투기세력차단에초점을두고있다.이를위해기존조정대상지역에투기과열지구(서울25개 구·과천·세종)와 투기지역(서울 11개 구·세종)을별도지정하고이들지역에대한청약요건,전매제한,중도금대출보증(1인당 2건→가구당 2건), 양도세, 대출규제(LTV·DTI 40%)등을강화했다.

이번대책엔수도권주요지역이규제대상에포함돼분양시장은물론매매시장도위축되는분위기다.하지만서울접근성이뛰어나면서규제대상에도포함되지않은지역은큰반사이익을누릴수있을것이란기대감이커지고있다. 그중한곳으로꼽히는유망지역이평택이다.평택은4차산업혁명의중심지로부상하고있는도시다.이곳에선고용유발효과가44만여명에달하는삼성반도체공장이지난7월부터본격가동을시작했으며미8군사령부가이전을마치는등 배후수요가넘치는상황이다.

이런평택의중심에신도시급규모의단일빅브랜드타운인평택자이더익스프레스3차(투시도)가들어서고있어눈길을끈다.이아파트는평택시동삭2지구에지하3층~지상 29층, 22개 동, 2324가구 규모로들어서고있다. 1차(1849가구), 2차(1459가구)와함께총5632가구로미니신도시급규모를자랑한다.주택형이전용59~123㎡로다양하게설계된다.

단지안에어학원,어린이집2곳

단지안에는 4290㎡ 규모의자이안센터(커뮤니티센터)가들어선다.이곳엔피트니스센터·GX룸·스크린골프·카페테리아·실내수영장·사우나·야외스파등을마련해입주민에게휴식과여가를선사한다.교육환경도조성된다.삼육어학원(SDA)이5블록근린생활시설에입점할예정이다.이와함께어린이집2곳도설치된다.이중한곳은영어특성화어린이집이며,주 민공동시설에서영어리딩프로그램을무상제공한다.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지난해개통한SRT평택지제역이차로5분거리에있어서울강남권으로출·퇴근하기수월하다.단지에서지제역까지출·퇴근시간에최단3분간격으로셔틀버스가20년동안무상운행될계획이다.

자이더익스프레스3차분양관계자는삼성반도체공장이본격가동에들어가면서 8·2 대책전에도수요자들의문의가꾸준하게이어졌었다며 “8·2 대책뒤엔규제지역에포함되지않은데다개발호재도많아문의전화는물론견본주택을찾는발걸음도많아졌다”고말했다.자이더익스프레스3차견본주택은방문예약제로운영하고있다.청약통장필요없이선착순동·호지정계약중이다.견본주택은이달30일폐관한다. 문의

박정식

개발호재가풍부하고8·2대책에서제외된평택에분양중인자이더익스프레스3차투시도.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