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패키지금융권최초출시양육자금마련등펫팸족맞춤설계

KB국민은행

JoongAng Ilbo - - 시선집중 - 객원기자

반려동물인구 1000만 시대를맞아관련시장이빠르게커지고있는가운데반려동물을키우는사람을위한금융서비스도새롭게선보였다. KB국민은행은급증하는반려동물양육가구의금융니즈를충족시키기위한맞춤형금융솔루션인‘KB펫코노미패키지’를지난7월출시했다.

‘펫코노미’는 반려동물을 의미하는 ‘펫(Pet)’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다.펫코노미는‘반려동물양육가구가필요로하는맞춤형종합금융서비스제공및반려동물과함께하는금융생태계조성’이라는의미를담고있다. 그동안국내에서도금융권에서반려동물을위한카드나보험등단독상품이출시된사례는있었다.하지만반려동물양육가구의전반적인니즈를충족시키는패키지상품의출시는KB금융그룹이최초다. KB국민은행은지난5월전국에거주 하는15세이상남녀3000명대상을대상으로반려동물양육실태및금융니즈모바일설문조사를통해반려동물양육가구가필요로하는패키지상품설계의기초를만들었다.패키지구성상품은펫팸족(Pet+Family)에게필요한다양한부가 서비스에초점을맞춘스마트폰전용적금인KB펫코노미적금,반려동물주인이은행에미리자금을맡기면본인사후에은행이새로운부양자에게반려동물보호관리에필요한자금을지급하는’KB펫코노미신탁‘상품등으로구성했다.

KB국민은행에서는KB펫코노미패키지출시를기념해이달말까지KB펫코노미적금또는KB펫코노미신탁가입고객대상경품(인터파크펫앱할인쿠폰)증정이벤트를진행할예정이다.자세한내용은KB국민은행홈페이지에서확인할수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펫팸족의 니즈에맞춘 B2C(Business to Customer)상품뿐 만 아니라 B2B(Business to Business) 영역까지커버하는차별화된상품및서비스를지속출시함으로써반려동물양육가구를위한대표금융사로자리매김할계획”이라고말했다.

송덕순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