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서비스느껴보세요리조트매장등에IoT체험공간조성

LG유플러스곤지암객실에제휴가전품등설치홈상품체험매장전국8곳서운영펫샵등에반려동물IoT존도구축

JoongAng Ilbo - - 시선집중 - 객원기자song.deoksoon@joongang.co.kr

LG유플러스가처음으로일반숙박시설을 IoT(Internet of Things·사물인터넷)서비스체험용객실로구축했다.지난5월부터경기도광주시에있는곤지암리조트객실을‘IoT체험룸’으로탈바꿈시켜고객실생활중서비스를직접체험해볼기회를제공하고있다.

곤지암리조트내4개타입의객실중가장넓은평형인72평형(로열룸)과46평형(노블룸)각한개객실을IoT체험룸으로운영한다.체험룸에는홈CCTV·열림알리미·플러그등6종의 IoT서비스와공기청정기·로봇청소기·가습기등3종의 IoT 제휴가전제품을설치했다. IoT체험객실이용고객을위해객실내설치된IoT서비스·상품의원격제어가가능한스마트폰을투숙기간중대여해준다.또투숙기간동안서비스를충분히즐길수있도록하기위해전담가이드도배치한다. IoT체험객실 이용고객이서비스사용후가입을원할경우현장에서바로청약접수가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고객만족도가높다고판단할경우곤지암리조트내IoT체험객실을대폭확대하는한편현재출시된36종의자사서비스중고객니즈가높은상품과IoT비데,금고등가전제품을추가설치해다양한경험기회를제공할계획이다.

한편LG유플러스가지난해이동통신사최초로선보인프리미엄홈상품체험매장을지난달부산에오픈했다.지난해12월인천청라국제도시에체험매장1호점, 3월의정부에2호점을오픈한데이어여덟번째다.이매장에는전기료알리미,가스잠그미,도어락,열림알리미,홈CCTV,스위치,플러그,멀티탭등8종의IoT서비스와밥솥,로봇청소기,가습기,공기청정기,비데 IoT 제휴가전5종을전시해고객이IoT서비스를직접체험해볼수있다. 기존모바일매장의일부공간을이용한숍인숍(Shop in Shop)개념에서벗어나매장전체를홈서비스체험공간으로구축했다.뿐만아니라 IoT 상품의실제사용환경과가장유사한이용경험을제공하기위해매장내서비스시연존을거실·주방·현관등집안과같은형태로구성한것이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연내전국에10여개의프리미엄홈통신체험매장을구축하고개통및A/S기사가이매장을통한고객의가입을최우선으로지원토록한다는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이마트가운영하는프리미엄반려동물멀티숍인‘몰리스펫샵’과동물전문병원인‘치료멍멍동물의료센터’에반려동물IoT체험존도운영한다.서울시수의사회가공식추천한반려동물IoT는홈CCTV미니, IoT 플러그, IoT스위치3종을패키지로제공하는상품이 다.특히이번에새롭게선보인홈CCTV미니는 4배줌·142도 광각카메라에양방향 음성통화, 최대 50일 영상 저장, 예약녹화설정등반려동물을기르는고객에게특화된다양한기능을갖췄다.

LG유플러스는반려동물을키우는고객들이IoT서비스를직접경험해보고구매여부를판단할수있도록전국34개몰리스펫샵중방문객수가가장많은경기하남시스타필드하남점과서울서초구프리미엄반려동물전문병원‘치료멍멍동물의료센터’에체험존을구축했다.체험존에는LG유플러스IoT가이드가상주하면서체험상품의이용안내와서비스시연은물론고객이서비스사용에만족해가입을원할경우청약가입신청을받아고객센터를통해접수할수있다.

송덕순

LG유플러스가연내전국에10여개의홈통신체험매장을구축하는등사물인터넷의영토를확장하고있다.사진은현장에가지않고도도시가스측정계량기를관제할수있는시스템의모습. [사진LG유플러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