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추가의심환자없어기존의심환자11명전원음성

밀접접촉자전원메르스검사역학조사관등3명쿠웨이트출국

JoongAng Ilbo - - 레츠고 9988 -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확진자가발생한지6일째인13일확진환자A씨(61)와직·간접적으로접촉한뒤의심증상을보인사람은더나오지않았다.질병관리본부(질본)는이날이같은사실을밝 히며기존의심환자11명도메르스검사에서최종적으로전원음성이나왔다고발표했다.의심환자는밀접접촉자가1명,일상(간접)접촉자가10명이다.

질본은또이날“밀접접촉자21명전원에게메르스검사를했다”고밝혔다.유천권질본감염병진단관리과장은“메르스의평균잠복기(6일)가지난시점인13일밀접접촉자를철저히모니터링하기위해검사 를했다”며“검사결과는14일나올예정이고,확진자발생13일째(잠복기종료직전)인20일추가검사를할것”이라고말했다.증상없는감염자에대비한조치다. 2015년메르스사태때도간호사인 182번(27·여)환자가무증상감염자로확인됐다.

이날까지파악된간접접촉자는총 431명이다.전날보다3명늘었다. A씨가국내로들어올때탔던비행기를타고출국했 던한국인2명이입국했고, A씨가이용한리무진택시에탑승한승객1명이추가로확인됐기때문이다.이로써택시이용승객은총28명으로확인됐다.이들의소재도모두확인됐다.

한편이날질본소속역학조사관2명,민간전문가1명이쿠웨이트로출국했다.이들은현지에체류중인A씨와접촉한교민들의건강과관리상황을점검하고,쿠 웨이트보건당국과메르스감염경로등역학조사에나설계획이다.쿠웨이트당국이“자국이감염지가아니다”라고잠정결론을내렸다는일부보도에대해이상원질본위기대응총괄과장은“쿠웨이트보건부로부터이런내용의공식서한을못받았다”라며“역학조사관이현지에서정확한경위를파악할것”이라고말했다.

이승호기자wonderman@joongang.co.kr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