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가격으로역세권·학세권대단지아파트를내품에

JoongAng Ilbo - - 분양포커스 - 김영태기자 neodelhi@joongang.co.kr문의1877-7005

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 주택시장이실수요자중심으로재편되고있다.최근집을사도과거고성장시대처럼가격이확뛰는일은없을것이라는인식이확산되면서다.한때한국인에게아파트는재테크수단, 즉투자목적의성격이강했다.부동산시장에서아파트는적게는수천만원에서많게는수억원을짧게는몇개월만에,길게는2~3년만에벌수있는유일한상품이었기때문이다.때문에아파트는‘주거’라는본래의목적보다는‘투자’대상으로존재해왔다.하지만 2008년 글로벌금융위기,강력한정부의부동산규제등의여파로집값이하락세를기록하면서이런상식이깨지기시작했다.집을투자가아닌주거상품으로바라보기시작한것이다.

아파트를사도예전처럼가격이급등할일은없을것이라는생각이확산되면서수요자들의주택선택기준도달라졌다.과거처럼개발호재등만을중심에놓고아파트를선택하는것이아니라‘얼마나살기좋고편한가’여부를기준으로집을고르기시작한 것이다. 물론그렇다고무턱대고살기에만편한아파트만고집하는것은아니다.살기편하면서도동시에집값이꾸준하게오를가능성이있는아파트가1순위선택대상으로각광받고있다.이런아파트로는생활인프라가탄탄하게갖춰진신도시나역세권아파트가꼽힌다.특히역세권아파트의경우생활인프라가지하철역을중심으로형성돼살기편하고아파트값도강세를이어가는특징이있다는점에서인기가뜨겁다.실제로주택시장에서같은지역,같은크기아파트라도지하철역에서얼마나가깝느냐에따라집값차이가크다.각종부동산관련조사결과를보면대부분지하철역세권아파트는비역세권아파트보다가격이20%가량비싼것으로나온다.또역세권아파트는경기침체기에도가격하락폭이작고경기상승기에는가격상승폭이큰특징을보인다.이런점때문에역세권아파트는주택시장에서‘스테디셀러’로불린다.

전용59·84㎡형1230가구예정

이런가운데서울지하철1·2호선환승역인신도림역과1호선구로역역세권에대 단지아파트가나와눈길을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인 ‘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가그주인공이다.이아파트는국내주택업계에서건설명가로불리는‘월드메르디앙’브랜드의월드건설산업이시공예정인지하2층∼지상25층, 1230가구(예정)규모의대단지다.전용면적별로주택형을59A㎡, 59B㎡, 84A㎡, 84B㎡등4가지타입으로다양하게설계할예정이라수요자들의선택폭이넓다.여기에다전가구를최근실수요자들의선호도가높은전용면적85㎡ 이하중소형으로구성한점도눈길을끈다.

교통여건도좋다.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는지하철1호선구로역과신도림역, 2호선대림역과신도림역, 7호선대림역등3개노선의지하철을편리하게이용할수있는,이른바‘트리플역세권’아파트다.여기에다구로IC와남부순환도로,경인로,올림픽대로,서부간선도로등다양한도로망이용도편리하다.

주변생활인프라도잘갖춰져있다.이아파트가들어서는신도림역과구로역주변은상대적으로집값이저평가된곳이지만테크노마트와AK플라자,디큐브시티등편의시설이밀집돼있어주거생활이편리한곳이다.단지인근에구로구청·구로경찰서·구로구의회·구로구민회관등주요행정시설이들어서있고고려대구로병원등의의료시설도많다.

교육여건역시뛰어나다.구로월드메르

지하철1·2·7호선이용편리도보통학가능한학교밀집중형같은중소형설계눈길

디앙아트구로는단지인근에구로초,신구로초, 영림중, 구로고등각급학교가밀집해있다.때문에이아파트입주민자녀는대중교통을이용하지않고걸어서통학할수있기때문에안전하다는게조합측의설명이다.특히영림중과구로고는학교밀집지역에친환경녹화거리를조성하는에코스쿨로지정된데다, 2015년에는구로구서울형혁신교육지구로재지정돼안전하고깨끗한교육환경을제공하고있다는점에학부모주택수요자의관심이크다.

새아파트희소가치가큰지역에들어서는만큼새집으로갈아타려는수요자들의관심도높다.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가들어서는구로구는2011년 8월이후아파트신규분양물량이거의전무하다시피한곳이다.

새아파트희소가치큰구로구

설계차별화도눈길을끈다.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는우선4베이(bay)구조에남향위주배치,넉넉한수납공간등을통해중소형이지만중형이상의넉넉한공간감을제공한다는계획이다.이와함께거실과주방이마주보는개방형설계와 가변형벽체설계도적용할예정이다.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조합관계자는“조합원상담을진행하다보면대부분이소형면적을선호하고있다는걸알수있다”면서“최근평면기술이발전하면서숨겨진서비스면적까지더해져넉넉한실거주공간을갖춘중소형아파트가인기를얻고있는것과관련이있는것으로보인다”고말했다.

다양한단지내커뮤니티시설역시돋보인다.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는단지안에헬스장을비롯해실내골프시설,체육시설등을갖출예정이다.또단지안에아파트무인택배함,사계절을감상할수있는산책로,안전한어린이놀이터등도조성할계획이다.

착한가격도매력이다.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는주변아파트시세보다파격적으로저렴한 3.3㎡당 1300만원대에가격이책정된다.이때문에인근에미래첨단도시로변모중인구로G밸리등의개발호재을감안하면적지않은시세차익을기대할수있다는게조합측의주장이다.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60-23번지에있다.

아파트가격이상대적으로저평가됐다는평가를받는서울지하철신도림역과구로역역세권에대형브랜드지역주택조합아파트인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가조합원을모집하고있다.이미지는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투시도.

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항공조감도.

구로월드메르디앙아트구로수변공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