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마커바이오,요즈마그룹과제휴

기술협력·투자업무협약맺고암진단‘바이오마커’개발집중

JoongAng Ilbo - - 뉴스 -

신약개발연구전문기업웰마커바이오는이스라엘기술기반벤처투자회사요즈마그룹의바이오계열사인요즈마바이오사이언스홀딩스와기술협력및투자업무협약(MOU)을체결했다고13일밝혔다.

요즈마바이오사이언스홀딩스는세계5대기초과학연구소로꼽히는이스라엘와이즈만연구소의기술이전에대한한국독점권을가지고 있다. 1934년문을연와이즈만연구소는생화학및의학등에연구력을집중하고 있다. 이스라엘제약사테바의다발성경화증치료제코팍손은와이즈만연구소의기술로탄생한신약이다.테바는지난해코팍손단일제품만으로25조원의매출을올렸다.

2016년 문을연웰마커바이오는바이오마커기반항암제를개발하는바이오벤처다.바이오마커란세포나단백질을이용해몸속변화를알아내는일종의센서다.이런바이오마커를활용하면암을진단하거나치료하는데활용할수있다.암세포의경우에는무한증식하면서혈액으로특정한단백질을배출한다.암세포가내놓는특정한단백질을지표로활용한마커를만들면간단한혈액검사만으로암을진단할수있다.웰마커바이오는바이오마커를활용한대장암치료제 한국철강협회와국회철강포럼은13일국회에서‘대기환경정책변화에따른철강산업의미래’를주제로전문가토론회(사진)를개최했다.이번토론회는이달부터정부의‘미세먼지관리종합대책’이변경됨에따라정부정책이철강산업에미치는영향을파악하고합리적인규제방안 농심은지난12일서울신대방동본사에서‘사랑나눔헌혈’을진행하고,헌혈증100장을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전달했다.올해부터펼치고있는백혈병소아암환우지원활동의일환이다.농심은 인천공항인근의복합리조트파라다이스시티가오는21일부티크호텔·스파·클럽등으로구성된2차시설을개장한다. 2차시설은연면적11만㎡규모에엔터테인먼트요소를강화한게 특징이다. 부티크호텔아트파라디소(사진)는58개의전객실이스위트룸으로돼있고클럽크로마는동북아최대규모이며,스파씨메 포스코대우는13일인천송도사옥에서국내최대자동차차체부품제조사인성우하이텍과글로벌자동차사차체부품공급및판매등에대한사업협력양해각 와폐암치료제등을개발하고있다.지난해에는범부처전주기신약개발사업과제로선정됐다.웰마커바이오는이스라엘와이즈만연구소바이오기술을바이오마커기술개발에활용할예정이다.정병헌웰마커바이오대표는“요즈마그룹과의협력을통해국내·외제약사에기술이전을할수있는신약개발에주력할예정”이라며“기존약물들에대한바이오마커개발도진행할계획”이라고말했다.한편요즈마바이오사이언스홀딩스는한국사업진출에속도를내고있다.항암제등와이즈만연구소가개발을끝낸바이오기술을먼저국내에들여올예정이다.이원재요즈마그룹코리아대표는“와이즈만연구소가기술을출자하고요즈마바이오사이언스홀딩스가자금및인력에투자해자회사를설립해나갈계획도가지고있다”고말했다.

강기헌기자emckk@joongang.co.kr

한국철강협회,대기환경정책전문가토론회열어

을모색하고자마련됐다.정부는미세먼지배출량감축목표를2022년까지 30%강화했다.

농심,백혈병소아암환우위해헌혈생수도지원

면역력이약해정수기물이나먹는생물을마셔야하는백혈병소아암환우와전국9개의지원시설에백산수를지원중이다.지금까지지원한백산수의양7만9000병이다.

복합리조트파라다이스시티2차시설내주개장

르는유럽스타일의공간에한국의찜질방문화를접목했다.

포스코대우,성우하이텍과제휴차체부품시장진출

서(MOU)를체결했다.두회사는미주·인도를시작으로철강소재및차체부품통합공급망을구축해원가경쟁력을확보하기로했다.

왼쪽부터요즈마그룹의박인기바이오총괄파트너, 이원재 한국법인장,모르데카이세이브와이즈만연구소부사장,진동훈웰마커바이오대표. [사진웰마커바이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