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기부,자매결연후원취약계층자립돕는희망씨앗뿌려요

한국수출입은행

JoongAng Ilbo - - 시선집중 - 2018년9월14일금요일

다문화탈북가정교육비등지원캄보디아에우물화장실설치도

한국수출입은행은국책금융기관으로서사회적책임과역할을다하기위해우리사회의소외계층과함께사랑을나누는사회를만들어나갈수있도록매년체계적이고지속적인사회공헌활동을하고있다.

먼저지난2012년초수출입은행의사회공헌을희망씨앗으로브랜드화한‘희망씨앗프로그램’을마련했다. ▷취약계층의자립지원▷다문화·탈북가정등 신(新)구성원의사회적응지원▷글로벌사회공헌등세가지테마로사회공헌활동분야를분류해각의미에맞는활동을시행중이다.글로벌화하는우리사회에서신취약계층으로떠오르고있는다문화·탈북가정에대한지원에주력함으로써희망씨앗프로그램을차별화하고있다.

한국수출입은행관계자는“한국수출입은행임직원이직접참여하는봉사·기 부연계사업을진행하는한편일회성행사후원보다는지속적인지원또는자매결연등을통해효과적인후원활동을펼쳐나가고있다”고설명했다.

한국수출입은행은저소득층, 장애인,독거노인,결손가정등기존취약계층의자립기반구축에도적극적이다.자원봉사및후원금지원등지속적인사회공헌활동을하고있다.

한국수출입은행이지난달22일사랑의열매를통해전국8개다문화가족지원단체에1억6000만원상당의차량8대를기증했다.

또소외계층고용및저소득층후원을위한재원마련등의목적으로설립·운영되는사회적기업을발굴해자금지원을실시,이들의성장을지원한다.

경제협력기금(EDCF), 남북협력기금등한국수출입은행고유업무의특성을살린지원도하고있다.다문화가정을위해전국의다문화가족지원센터후원및다양한다문화가정후원프로그램,다문 화자녀를위한교육사업등을후원하고있다.다문화가정의이주여성등을고용한사회적기업을후원해이들의자립기반구축을지원하고있다.

탈북자녀를위한교육사업도중점적으로지원한다.탈북청소년그룹홈‘가족’과자매결연을하고교육비등을후원하고있다.탈북민대안학교의교육사업도지원하고있다.매년탈북민고용사회적기업 을후원해이들의자립기반구축에앞장서고있다.

한편한국수출입은행은대외거래핵심은행이라는특성에따라글로벌사회공헌활동을추진하고있다.

캄보디아봇벵마을과공공기관최초로‘개도국1사1촌’자매결연을체결했다.우물·화장실·보건실설치등생활시설개선은물론마을내중학교건립지원등을통해후원의지속성을도모했다.금전적지원뿐아니라해외봉사활동을통해낙후지역주민에게열린마음으로사랑의온정을전달하기도한다.우리나라국가이미지를제고하는노력을하고있다.한국수출입은행의대외경제협력기금(EDCF)과연계한사회공헌사업을추진해후원의효과성을올리는데에힘쓰고있다.이를위해방글라데시소재아시아여성대학과양해각서를체결하고대학생3명을초청,한국수출입은행EDCF인턴십을매년후원중이다.

[사진한국수출입은행]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기자bae.eunna@joongang.co.kr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