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인상운영이웃위한희생에기업이사회적책임으로보답

LG복지재단

JoongAng Ilbo - - 시선집중 -

4년간80명표창상금,치료지원살신성인행동발굴해사회에전파

위험을무릅쓴의인들의용기있는행동에우리사회가감사와응원의박수를보내고있다. LG복지재단은“국가와사회정의를위해자신을희생한의인에게기업이사회적책임으로보답한다”는고구본무회장의뜻을받들어지난 2015년 9월 첫‘LG의인상’을수여한이후현재까지모두80명의의인에게‘LG의인상’을수여했다.

LG복지재단은수여자의생업현장혹은관할경찰서에서조용하게표창과상금을전달하고있다.또치료등급박한상황에도움이될수있도록지원과정을일주일내로신속하게진행한다.숨은의인의면모는해양경찰10명,경찰7명,군인7명,소방관7명등‘제복의인’부터얼굴도모르는이웃을위해위험을무릅쓴크레인· 굴착기기사,서비스센터엔지니어등우리주변의평범한이웃까지다양했다.

LG의인상첫수상자인고정연승특전사상사는지난2015년9월교통사고를당한여성을구하려다신호위반차량에치 여목숨을잃었다.유가족에게는1억원의위로금을전달했다. 2016년11월에는강원도삼척초곡항인근교량공사현장에고립된근로자를구조하는과정에서파도에휩쓸려순직한고박권병경장과고김형

남상건LG복지재단부사장(오른쪽)이강원체육고등학교에서성준용·김지수·최태준(사진왼쪽부터)학생에게LG의인상을전달했다.

욱경위에게LG의인상과유가족에게1억원을각각전달했다.지난해9월에는강원도강릉시화재진압중지붕이무너져내려순직한고이영욱소방위와고이호현소방사에게도LG의인상과유가족에게 5000만원을각각전달했다.

한편우리주변의평범한이웃의의로운행동도LG의인상을통해더널리알려졌다. 2016년 11월원만규씨는경기도부천시화재현장에서자신의크레인으로화마속에갇힌일가족5명을구해냈다.지난해12월에굴착기기사안주용씨도경기화성시화재현장에서학생8명을구조했다.

지난해6월서울역삼역인근도로에서여성에게흉기를휘두르는남성을제압한김부용·김용수씨에게도LG의인상과상금을전달했다.또11월강원도춘천시의암호에서차량과함께물에빠진시민을구해낸고등학생김지수·성준용·최태준군에게도LG의인상과상금을전달했다.지난달에는경북봉화군소천면사무소에서엽총을쏴두명을사망케한피의자를맨몸으로제압해추가인명피해를막은박종훈씨에게의인상을전달한바있다.

[사진LG복지재단]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기자song.deoksoon@joongang.co.kr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