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가치큰뉴타운옆,중계동학원가인접대단지

JoongAng Ilbo - - 분양포커스 - 김영태기자 neodelhi@joongang.co.kr

순항상계뉴타운개발수혜효과당고개역역세권프리미엄기대강남권까지20분대교통망확충

2012년 박원순 서울시장은 ‘뉴타운 출구전략’을 발표했다. 주민반대가 심하거나 사업 추진이 지지부진한곳에대한뉴타운사업지정을취소하겠다는 내용이다. 그결과최근까지서울뉴타운중절반이상이뉴타운에서해제되거나사업이 중단됐다. 최근이런우여곡절에도살아남은뉴타운과그주변지역에서나오는아파트가수요자들의눈길을 끈다. 절대적아파트공급부족상태인서울에서그만큼희소가치가커졌기때문이다. 이런가운데 2006년 뉴타운으로지정된서울노원구상계뉴타운중4구역이지난해착공에들어가면서그주변지역에서공급되고있는새아파트에주택수요자들의관심이집중되고있다.

상계뉴타운은현재전체6개구역가운데5개구역에서만재개발사업이진행중이다.나머지1개구역인3구역은 2014년 재정비촉진지구에서해제된뒤지역주택조합방식으로사업방식을바꿔아파트건립이추진되고있다.

3구역을제외한5개구역에선현재개발이순항중이다.특히지난해상계뉴타운5개구역중한곳인4구역이처음으로착공에들어가면서사업이급물살을타고있다.이에따라주택수요자의관심이상계뉴타운4구역주변지역에공급되고있는아파트에쏠리고있다.대형개발호재로꼽히는뉴타운개발의직접적인수혜효과를기대할수있기때문이다.

2011가구지역주택조합아파트

이런가운데상계뉴타운인인근인노원구상계동 37-16번지 일대에뉴타운개발에따른수혜효과와4호선당고개역의역세권프리미엄을누릴수있는대단지아파트가나와눈길을끈다. ‘상계신동아파밀리에’다.이아파트는지하2층~지상25층21개동,전용면적 59·84㎡ 2011가구의대형단지다.전가구가최근실수요자의선호도가높은전용면적85㎡이하중소형으로구성된게특징이다.

뛰어난단지설계와평면구조도눈길을끈다.상계신동아파밀리에는전세대남향과남동향위주배치, 4베이(bay) 평면, 2면개방형구조로설계해채광과통풍성,개방감을극대화했다.

이와함께각세대별로내부는안방드레스룸·붙박이장·팬트리등수납공간을갖추고가변형벽체를활용해공간활용도 를높일예정이다.이웃과함께교류하며커뮤니티를활성화할수있도록옥외공간을조성한다.

주거환경도쾌적하다.우선수락산과불암산조망권을갖추고있다.여기에불암산의녹지를적극적으로단지안으로유입시켜단지안에녹지공간을풍부하게확보할예정이다.단지에서불암산자연공원과당현천등도가깝다.이와함께단지주변에생활인프라가잘구축돼있다.

우선 롯데마트·하나로마트·롯데백화점·이마트·영화관등의이용이편리하다.상계뉴타운이완공되면뉴타운의다양하고풍부한인프라도공유할수있을전망이다.주변에덕암초,신상계초,재현중·고,미래산업과학고등각급학교가위치한데다, ‘서울 3대교육특구’로불리는중계동학원가가인접해있어교육여건도좋은편이다.

교통여건역시뛰어나다. 4호선당고개역을걸어서5분정도면이용이가능하다.앞으로지하철교통은한층더좋아질전망이다.우선2020년지하철4호선연장선인진접선(예정)이개통되면경기도남양 주까지15분대로단축된다.이와함께2조4000억여원의사업비가투입되는동부간선도로지하화사업이2026년완료될경우강남권까지20분대진출입이가능해질것으로보인다.

불암산·수락산조망,당현천인근

여기에8호선잠실역과연결되는별내선추가연장(예정),상계역~왕십리역(13.4㎞, 2024년완공예정)을잇는동북선경전철(예정),상계동~별내동간덕릉터널(예정)등이건설될예정이다.

주변개발호재가많아배후주거수요확대도예상된다.서울시는단지인근창동과상계동일대98만㎡의부지를‘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지정하고세대융합형복합시설과복합환승센터등을조성하는‘창동·상계신경제중심지조성사업’을추진하고있다.이사업이완료되면상계신동아파밀리에주변은동북권신경제중심지로떠오르면서부동산가치상승도기대된다.또약 1000여개 업체입주, 8만여개의일자리창출로배후주거수요도늘어날전망이다.

상계신동아파밀리에관계자는“뛰어난입지여건,다양한개발호재에다미니신도시로개발되는상계뉴타운바로옆에들어서미래가치가뛰어나다”면서“여기에공급가까지합리적으로책정돼있어시세차익도기대할수있다”고말했다.보다자세한내용은주택홍보관방문이나전화상담을통해안내받을수있다.상계신동아파밀리에의주택홍보관은서울시노원구월계동320-4번지에있다.

문의1811-6632

상계뉴타운인근인지하철4호선당고개역역세권에매머드급규모의아파트가공급중이다. 2011가구의대형단지인상계신동아파밀리에다.상계뉴타운의풍부한생활인프라를공유할수있어수요자의관심이크다.이미지는상계신동아파밀리에조감도.

상계신동아파밀리에투시도(위),잔디마당(아래왼쪽)와나래길이미지.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