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누리는직주근접역세권소형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JoongAng Ilbo - - 분양포커스 -

최근일과삶의균형을추구하는‘워라밸’이부동산시장의새로운트렌드로떠오르면서직주근접형역세권오피스텔이뜨거운인기를누리고있다. 직장이가까우면출퇴근시간단축으로늘어난여유시간을활용해삶의질을높일수있는다양할여가활동이가능하기때문이다.특히이런트렌드는1∼2인가구의급속한증가와맞물리면서소형오피스텔인기확대로이어지고있다.현재1인가구비중은전체가구의54.03%를차지하고있다. 2027년에는63.69%, 2037년엔68.79%에이를전망이다.

7개환승역걸어서이용가능

이런가운데서울중구에1~2인가구를타깃으로한직주근접형역세권소형오피스텔단지가나와눈길을끈다.서울의대표적인업무시설밀집지역가운데한곳으 로꼽히는중구오장동에들어서는‘오렌지카운티을지로’(지하3층~지상15층,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271가구)가그주인공이다.

이오피스텔이들어서는을지로일대는최근 1~2인 가구유입이늘면서신촌등대학가,구로G밸리,역삼동등강남권과함께오피스텔시장의핫플레이스로각광받고있는곳이다.무엇보다배후수요가 탄탄하다.오렌지카운티을지로는70만여명의 종로·을지로 중심업무지구상주인원,하루평균150만여의유동인구와 3만5000여명의상주인원을보유한동대문패션타운관광특구를배후수요층으로확보하고있다.여기에다단지인근에‘다시세운프로젝트’를통해4차산업혁명의거점으로변신하고있는세운상가가있고BRT노선구축등이추진되고있어앞으로배후수요는한층더탄탄해질전망이다.하지만오렌지카운티을지로의가장큰 특징은정작따로있다.지하철1~6호선과7개환승역을걸어서이용할수있는초역세권오피스텔이라는점이다. 여기에단지주변에다양한버스노선이지나고을지로·동호로·퇴계로등의이용이쉬워서울전역을편리하게오갈수있다는점때문에‘워라밸’을추구하는1∼2인가구직장인의관심이뜨겁다.

젊은1~2인가구맞춤형설계

젊은1~2인가구수요층을겨냥한맞춤형설계도눈길을끈다.오렌지카운티을지로는최근오피스텔수요트렌드를반영해희소가치가큰원룸형구조와소형평형평면특화설계가적용됐다.이와함께전기쿡탑·세탁기·빌트인냉장냉동고·시스템에어컨등을풀퍼니시드시스템으로제공해입주자의주거생활편의를높여줄계획이다.여기에다24시간CCTV감시시스템,관리비부담을덜어주는에너지절감시스 템,생활편의성을높여주는스마트시스템등도 갖춘다.오렌지카운티을지로분양관계자는“을지로4가역인근에는업무시설단지도조성중이고내년초대우건설본사가이곳에입주할예정”이라며“세운4구역재개발이본궤도에오르면서오렌 지카운티을지로에대한투자가치가더욱높아질것으로기대된다”고 말했다.오렌지카운티을지로홍보관은서울지하철34호선충무로역1번출구인근에있다.

문의02-2268-4888김영태기자neodelhi@joongang.co.kr

7개지하철역을걸어서이용할수있는역세권오피스텔 오렌지카운티을지로투시도.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