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교육·쇼핑등생활인프라굿!수도권광역급행철도수혜단지

JoongAng Ilbo - - 분양포커스 -

서울은평구초역세권에가격이주변보다저렴하고정부규제를상대적으로덜받는대단지아파트가나와눈길을끈다.은평구불광동312번지일대에건립이추진되고있는지역주택조합아파트인‘연신내역트리플파크’다.이아파트는전용면적59~84㎡1037가구의대단지로, 2023년입주를목표로조합원을모집중이다.

3·6호선연신내역까지걸어서1분

연신내역트리플파크의가장큰장점은지하철3호선과6호선환승역인연신내역을걸어서약1분이면이용할수있는초역세권아파트라는점이다.

3호선을이용할경우종로·시청·광화문등서울업무중심지구로이동이쉽고, 6호선을이용하면상암·합정·마포등을빠르게오갈수 있다.여기에다수도권광역급 행철도(GTX) A노선이2023년완공되면트리플역세권아파트로변신하면서삼성역까지환승없이 10분대이동이가능해진다.

새아파트희소가치가큰지역에들어선다는점도눈길을끈다.연신내역트리플파크건립이추진되고있는불광동일대는최근10년간신규아파트 공급(2011년불광롯데캐슬588가구)이거의없다시피한곳이다.때문에새아파트로갈아타려는수요자가풍부하다.

교육·쇼핑·문화·의료시설등주변생활인프라가잘갖춰져있다.우선갈현초·연광초·연신중·동명고·선일중고·대성중고·선정중고등을걸어서통학할수있다.여기에연신내역을중심으로로데오거·병원·은행·음식점·영화관등이밀집해있고롯데몰은평,스타필드고양,이케아고양등도가깝다.단지인근에오는 2019년 카톨릭은평성모병원이문을열예정이다.

사업안정성도높다.연신내역트리플파크는지난9월조합원모집신고필증을받았다.정부가지난해6월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사업안정성과투명성을높이기위해주택법을개정한데따른것이다.이에따라신고필증을받지않으면조합원모집자체가불가능해진만큼신고필증을받았다는것은안전성을인정받은것이라볼수있다.

조합원모집가능한신고필증취득

여기에다KAIT한국자산신탁이신탁사로참여하고하나금융투자가금융자문을담당해사업안정성을한층더높였다.대형건설사와도급계약체결을진행중이다.정부규제도상대적으로덜하다. 우선이아파트가들어서는은평구는9·13대책을통해각종규제가집중된투기지역과조정대상지역에해당하지않는다.지역주택조합아파트인만큼청약통장도필요없다.

또가격도일반분양아파트에비해최대20%정도저렴하다.무주택자이거나,국민주택규모(85㎡)이하1주택소유자면조합가입이가능하다.현재2차조합원을선착순모집하고있다.조합관계자는“초역세권아파트인데다가격도주변시세보다 저렴해주택홍보관오픈당일부터많은인파가몰렸다”고말했다.

주택홍보관은서울시은평구불광동322-1번지에운영중이다. 문의1644-4449김영태기자

일반분양아파트보다가격이싸고상대적으로규제를덜받는연신내역트리플파크투시도.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