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서한국상품박람회롯데홈쇼핑,중소기업수출길터줬다

JoongAng Ilbo - - 뉴스 -

롯데홈쇼핑은지난6~8일호주시드니에서중소기업해외진출을지원하는‘대한민국브랜드엑스포’를주최했다.호주에서이러한행사를개최한것은국내유통업체중처음이며,이날엑스포는호주에서열린한국상품박람회중역대최대규모로열렸다.국내중소기업37개,스타트업15개,해외바이어300여명이참여했다. 1대 1수출상담부터상품입점노하우와제품현지화컨설팅등을제공했다.엑스포에는국내우수생활소비재상품과한 국문화를적용한캐릭터상품등총300여개의상품과롯데홈쇼핑인기상품30종을함께선보였다. 50개중소기업업체가수 출상담회를진행했고그결과, 5530만 달러(약620억원)의상담실적을거뒀다.

이완신롯데홈쇼핑대표는“호주는수 출절차가까다로워중소기업이진출하기에는진입장벽이높았지만,최근한류열풍으로한국상품에대한호감도가높아졌다”고말했다.이대표는“이번행사를시작으로국내중소기업들이오세아니아를비롯한선진국으로진출할수있는교두보를마련할수있도록더욱노력하겠다”고말했다.

롯데홈쇼핑은개막식이열린6일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인천항만공사와각각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업계최대규모인33억원을상생협력기금으로공동조성한다는내용이포함됐다.이번엑스포는중소기업의해외판로개척을돕는롯데홈쇼핑‘해외시장개척 단’의동반성장프로젝트중하나다.롯데홈쇼핑과함께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한국디자인진흥원,인천항만공사가공동주관했다.

롯데홈쇼핑은지난2016년부터국내중소기업들을해외유통업체와연결해주는해외시장개척단을운영해왔다.중소기업들이진출하고싶은지역을중심으로수출상담회를개최하고있다.대만·인도네시아·베트남·태국·일본등에서모두7차례의해외시장개척단프로젝트를진행했다.호감도와구매력등을평가해한국상품의성장잠재력이큰지역으로운영범위를점차넓히고있다.

성화선기자ssun@joongang.co.kr

‘대한민국브랜드엑스포’에서이완신롯데홈쇼핑대표이사(왼쪽사진가운데)가국내우수중소기업의상품을설명하고있다.오른쪽은현지바이어와수출상담을진행하는모습. [사진롯데홈쇼핑]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