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서울역사에외식창업학교‘칙칙쿡쿡’

철도시설공단,연내문열기로운영노하우는롯데마트가전수

JoongAng Ilbo - - 뉴스 -

서울역에푸드창업학교이자푸드코트인 ‘칙칙쿡쿡’이 개장한다.칙칙쿡쿡은한국철도시설공단이외식업창업가를육성하기위해개발한브랜드로구서울역사에1호점이연내에들어선다.김상균철도시설공단이사장은8일“매년창업이후생존률이급감하고있는현실을감안해외식업에진출하려는예비창업자들에게노하우와경쟁력을확보할수있도록돕는인큐베이터공간으로운영할것”이라고말했다.

칙칙쿡쿡은1120㎡(약 340평)의공간에한식·중식·양식·분식·퓨전등8개분야의매장을운영한다.각코너별로꾸준히판매되는매장을 70% 정도, 30%는계절에따른트렌드한매장을입점시킬 계획이다.이곳에들어와장사를하게될예비창업자들은현재서울시산업진흥원의키친인큐베이터프로그램에참여하고있는수강생이나졸업생중선발할계획이다.철도시설공단은입점하는예비창업가에게는1년동안매장운영을체험할수있는장소를무료로제공하고인테리어와설비비도전액지원해줄방침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8일GPTW코리아가주관하는‘대한민국일하기좋은100대기업대상’을수상했다. 7년연속수상은공공부문에서최다연속 애경그룹이태권도,탁구,배드민턴등8개종목의21명으로구성된장애인스포츠단을출범했다.스포츠단의남자선수12명과여자선수9명은체육시설에서훈 구자열(사진) LS그룹회장이 8~9일 중국상하이국립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참가한다.글로벌기업들의동향과기술진화방향을직접확인하고새로운사업기회를모색하기위해서다.구회장은LS전선, LS산전, LS엠트론부스를둘러보고해외기업경영진을만날예정이다.박람회엔전세계130개국 2800여개기업이참가한다. 하현회(사진) LG유플러스부회장은8일서울노량진의 5G(세대) 이동통신네트워크구축현장을 방문했다. 목요일마다진행되는현장방문일환이다.하부회장은“5G는향후10년간성장의동력”이라며“4G의성공경험을살려차별화된5G서비스가제공될수있도록네트워크구축에최선을다해달라”고당부했다. 예비창업가에대한창업교육은롯데마트가담당한다.롯데마트는매장운영과마케팅,위생관리,메뉴개발등의노하우를예비창업가들에게전수한다.또쉐프나재무·법무전문가들을초빙해예비창업가들에게관련지식을지원하는방안도구상중이다.롯데마트는1년동안새로운메뉴를개발하거나높은매출을올리는예비창업가들과는롯데마트의가공식품브랜드인‘요리하다’ 로상품화를추진할계획이다.

박창열롯데마트서울역점장은“유통노하우와외식분야에청년식당등청년창업육성프로젝트를진행한경험을살려창업가들에게실질적인도움을주겠다”고말했다.

롯데마트의청년식당프로젝트는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외식업을창업하는청년들을대상으로한교육·컨설팅·인큐베이션등종합지원프로그램이다.이프로그램에서우수한실적을올린청년들중일부는롯데마트의서울중계점과경기평택점등에서‘청년식당’을운영중이다.철도시설공단측은구서울역사의칙칙쿡쿡운영결과를바탕으로경기나지방의다른민자역사로칙칙쿡쿡을확대한다는구상이다.

장정훈기자cchoon@joongang.co.kr

KOTRA,일하기좋은기업7년연속수상

수상이다. GPTW는매년세계60여개국에서일하기좋은100대기업을선정한다. KOTRA는유연근무제활용등으로좋은점수를받았다.

애경그룹, 21명규모장애인스포츠단출범

련을하고훈련시간은근로시간으로인정돼급여를지급받는다.애경그룹은장애인채용률이법적의무대비11.3%를기록하고있다. LG전자·화학·디스플레이·CNS등LG계열사들은8일서울마곡동LG사이언스파크에서‘인공지능(AI)·빅데이터데이’행사를했다.그룹내AI 개발자,빅데이터담당자600여명이참가했다. 삼성생명공익재단은8일서울서초구삼성금융캠퍼스에서 ‘2018 삼성행복대상시상식’을열었다.이명숙한국여성아동인구권센터대표(여성선도상),이홍금전극지연구소장(여성창조상),모정숙씨(가정화목상)등8명이상을받았다. 임페리얼의12년산퓨어몰트저도주(35도) ‘더스무스바이임페리얼12’를 8일서울중구반얀트리클럽앤스파에서모델들이선보이고있다.이위스키의가격은2만3940원(450mL기준)이다.

볼보, LNG트럭공개 ‘볼보트럭코리아FH LNG트럭공개행사’가8일송도에서열렸다. 460마력·최대토크약235kg.m의성능을가진볼보FH LNG는천연가스를연료로사용해친환경적이다.오른쪽부터피터하딘볼보트럭인터내셔널상품기획총괄이사,김영재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연합뉴스]

구자열LS회장,중국국제박람회참관

하현회LGU+부회장, 5G현장점검

‘더스무스바이임페리얼12’출시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