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결제시스템도입도

Metro Korea (Seoul) - - ECONOMY -

이결과▲생산수율향상▲원가절감▲점진적인매출신장등으로실질적인 운전자금이 필요한 적기로 판단, 지난해 20억원을 신규 운전자금으로대출해줬다

또여신심사부서 기업금융부 와유기적 협조를 통해 기존 대출금10억원의 상환을유예했다.

이는불과1주일만의결정으로여기에는 우수한 기술신용평가(TCB)등급과 계속기업 가능성에 방점을둔여신심사가큰역할을차지했다.

이후제이앤티에스는현금매출거래선을확대하고종업원 200여명을신규채용할수있었다.아울러지난해 11월 기술금융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1등을차지하기도했다.

우리은행관계자는 금융기관과외부투자유치등자본조달이어려운시점에기술력평가를실시해계 속 기업으로 판단했다 며 노광

공법개발로지난 2013년 4분기이후안정적인매출신장추세를유지하는등긍정적지표도발생하고있다 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기술력이우수한중소 중견기업육성을위해한국투자파트너스와 손잡고 1500 억원 규모의 기술가치평가 투자펀드를 조성했다. 또한 GS리테일과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결제시스템도도입했다.

이를 통해 소매유통산업 2 3차협력사까지 외상매출채권을 최소의금융비용으로현금화한다는방침이다.

앞서지난 2013년 금융권최초로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한 우리은행은삼성전자와현대자동차등 46개대기업들과금융권최다협약을체결해운영 중이다.

특히만기가하루인초단기외상매출채권도이용할수있도록시스템업그레이드를마친상태다

기술금융 실적 역시 두드러진다. 은행연합회에따르면올 4월말우리은행의 기술신용대출 건수와잔액은 각각 6233건 3조9252억원으로2위를 기록했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이 연초부터기술금융에팔을걷어붙이면서가파른상승세를보이고있는 것이다.

우리은행관계자는 그간여신에만 편중된 기술금융 지원을 투자분야까지다변화하고 우수한기술력을 보유한 중소 중견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기술개발 활성화와 기술기업의 성장을 촉진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