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레이어

자동차제조사하나도벅찬데두개나운영하는인물이있다. FCA와페라리CEO를맡고있는세르조마르키온네이야기다

Motor Trend - - Trend - 글_Angus Mackenzie

세르조마르키온네가맡은가장큰임무는FCA를계속유지하는것이다.페라리에서는하이브리드스포츠카와자율주행차를개발하고벤틀리나람보르기니,맥라렌,애스턴마틴등늘어가는경쟁차들사이에서페라리의경쟁력과수익성을꾀해야한다.

페라리는예전부터스페셜에디션을포함한모델들의생산량을엄격히통제하고있다.페라리의잠재고객들이아쉬워하지않나?

물론아쉬워한다.제네바모터쇼에서도몇몇방문객이“차를사고싶어도구할수가없다”며나를몰아붙였다.고객들에게그렇게해선안되고,나역시그들에게굉장히미안하게생각한다.하지만우리는끝까지페라리의규칙을지킬것이다.만약우리가500대만만들겠다고정했으면무슨일이있어도500대를생산해야한다.약속을어기고더만들었다고치자.이는분명누군가의화를불러올것이다.이러한결과를원치않는다.

매년얼마나생산량을늘릴수있을까?

페라리를기다리는고객리스트가비어있다면우리가일을제대로못하고있다는뜻이다.하지만페라리가직면한진짜

문제는따로있다.대기중인고객이너무많아기다리다지친고객들이다른브랜드로떠나간다는것이다.람보르기니가페라리덕을보고있다고생각한다.람보르기니CEO인스테파노도메니칼리를존경하지만 실제로많은고객들이페라리를기다리다람보르기니를구입한다.

판매할차의생산량을늘리는것이능사는아니다.본질은바로범위의확장이다.더많은고객을페라리에매료시킬수있는미지의영역이남아있다고생각한다.많은이들에게페라리를경험할기회를주고싶다.지금껏제작해온모델중가장많이

난관에부딪쳤던모델은캘리포니아다.캘리포니아를완전한페라리라고

보기까지매우힘들었기때문이다.하지만캘리포니아에는뭔가다른영역이있다.이렇게캘리포니아를설명하는것이올바른방법이아닐지도모른다.하지만페라리는페라리가하지않을법한행동을하지않는다.

페라리가신형하이브리드를위한아키텍처를개발하고있다.

우리의목표는내연기관과전기모터를결합해최상의퍼포먼스를실현하는것이다. 2년후면가능하지않을까?

V12 터보차저엔진이달린페라리의출시계획은있는가?

없다. V12 엔진은하이브리드장치가달린자연흡기엔진으로출시될거다.슈퍼패스트가페라리의마지막 V12 엔진이아니라는얘기다.

최근미국대선결과와영국의EU탈퇴결정은세계화를역행하는것처럼보인다.자동차업계에어떤영향을끼칠까?

정치인과기업인,우리모두에게잘못이있다.무역이없는사회의경제가더욱어려워질것이라는사실을사람들에게정확하게전달하지못했다.

지금당장은이흐름을거스를수가없을듯하다.한동안힘든시간을보내야한다.문제는선택에따른결과를꽤오랜시간이지나야알수있다는점이다. 2017년에무엇을하기로결정했다면2020년전까지그결과가눈앞에나타나지않는다.이번결정으로꽤큰대가를치를것이다.이소용돌이에서빠져나오는것또한쉽지않을것같다.하지만이미시작된일이다.

“더많은고객을페라리에매료시킬수있는미지의영역이남아있다고생각한다.”

피날리몬디알리 지난12월미국에서최초로개최된페라리월드파이널에세르조마르키온네가참석했다.북미는페라리의가장큰시장이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