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더OK

Motor Trend - - Garage - 강창훈(회사원)

세번째5시리즈를구입하고말았다.이전까지5세대와6세대를모두가지고있었다. 6세대를샀을때주위사람들에게또같은차를구입하냐며적지않은핀잔을들어야했다.하지만다른브랜드들도비슷하지만BMW의경우연식이바뀌거나해당세대모델의단종에가까워질수록가격할인의폭이커지고기본으로제공되는옵션도풍성해진다.지갑을열지않고는못배길만큼혜택이많다.

사실6세대5시리즈의가장마지막연식모델을구입하며10년을타자고다짐했었다.그리고7세대가공개됐을때안도의한숨을쉬며가슴을쓸어내렸다.헤드램프의앞트임을제외하고는외관이크게변하지않았고엔진을비롯한파워트레인의변화도크지않다.크기가조금커졌다고하지만체감하기어려운수준이었다.

하지만그다짐은오래가지못했다.신형5시리즈시승행사에참여해신형을운전해보니나의예상은완전히빗나갔다. 6세대를2년정도타면서포기한게 있었다.바로운전의재미다.물론BMW가다른자동차브랜드보다주행감각이나스포츠성이돋보이는브랜드이긴하다. 6세대도예외는

아니다.다만5세대에비해큰차체와편안한승차감이라는패밀리카로서의대중성을좇았다.그러다보니5세대가보여준날카로운코너링이나민첩한움직임등을기대하기어려웠다.하지만신형의스티어링휠을잡는순간잊었던5세대의스포츠감각이살아났다.비록잠깐이었지만3시리즈에가까워진가벼운몸놀림을느낄수있었다.플랫폼이바뀌어무게는줄었지만차체강성은더단단해졌다.서스펜션반응도벤츠와비교될정도로편안함을준다.사람에따라서장점이될수도단점이될수도있는부분인데,내경우엔적당히무르고적당히단단해만족스러웠다. 6세대에가지고있던불만중많은부분이7세대를타면서사라졌다.

신형은준자율주행기능이기본으로적용된다.실내는전세대에비해소재와

품질이놀라울정도로발전했다.실내전체를휘감는앰비언트라이트는세련미와고급스러움에방점을찍는다.또플러스모델은4존송풍구와360도서라운드뷰가기본으로제공되며대시보드에가죽스티치가적용된다.게다가M스포츠패키지보디킷과M스포츠브레이크까지포함돼추가할옵션이없는모델이나다름없다.신형으로바꾸지않으면손해일지모른다는초조함이엄습해왔다.결국그렇게세번째5시리즈를구입했다.가뜩이나가벼운지갑을더가볍게하는기분좋은불상사를만들고말았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