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기념일과브랜드자부심

긴역사를가진회사는브랜드철학에대한단단한근거로기념일을활용한다. 50주년을맞은현대차도뿌리를생각할때다

Motor Trend - - Critic -

올해는유난히자동차회사들의창립기념행사가많다.법인설립을창립일로삼는경우가가장 많은데, 그브랜드의첫양산차를내놓은시기를내세우는곳도있다.어떤상황이더라도처음을기억하고기록하는것은중요하다.역사는하루하루지날때마다누적되므로현재의회사를만든기초이기때문이다.

어찌 됐건 회사 차원에서는 그간의 역사를 자랑하고 미래에 대한비전을제시할수있는기념일은적극적인자랑거리다.이는과 거에비해자동차회사들사이에기술력의격차가줄어들고있는현실에서더 중요하다. 역사와전통을내세워경쟁회사와는다른무언가를갖고있다고주장할수 있고, 상대적으로젊은상대방과비교해긴역사를가졌다는건현재의브랜드철학에대한단단한근거가된다.

물론여기에는실제로쌓인자동차개발과제작에대한기술적노하우도포함된다.요즘에는대형부품사들의기술력이좋아졌지만종합적인완성품으로자동차를만드는것은역시나자동차제작사의 몫이다.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수없이 많은 전기차회사들이생기고사라지는것이나,세계최대자동차시장인중국에서매년여러회사가생겼다가사라지는것을봐도그렇다.물론환경에따라회사의주인이바뀐것은그리중요하지않다.요즘같은시절에는주식을누가가졌느냐보다는브랜드의생존자체에의미가있다.그래서더욱이기념일챙기기가필요한지모른다.

올해 볼보가 90주년을 맞았다. 1927년 4월 14일, 첫번째차인¨O V 4를 내놓으면서 시작됐다. 창업자인아사 가브리엘슨과 구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