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CAMRY

Motor Trend - - Special Feature - 이동희(자동차칼럼니스트)

신형캠리를사야하는가장큰이유는토요타가프리우스부터선보인새플랫폼,토요타뉴글로벌아키텍처(TNGA)때문이다. 7세대까지는무난한중형세단을추구했던캠리를완전히바꾼일등공신이다.구형보다차고와시트포지션을낮추면서무게중심을끌어내렸고,측면윈도라인을낮게만들어시야도확보했다.특히보디와섀시,파워트레인의조화가좋아종합적인핸들링성능이크게개선됐다.지붕선을뒤로연장해2열머리공간을챙기고C필러를독특하게디자인해쿠페스러운스포티함도더했다.더욱날카롭게바뀐앞모습은호불호가나뉠수있지만,품질이크게좋아지고반응이빨라진터치스크린등변화가큰실내는분명장점이다.

그리고토요타의하이브리드시스템을이야기하지않을수없다. 1997년세계첫하이브리드승용차인프리우스를내놓은토요타의20년노하우가그대로담겼다.배터리위치를트렁크에서2열시트아래로옮기며휘발유모델과거의동일한공간을갖게됐는데,이는그랜저하이브리드의좁은트렁크와비교할때분명한장점이다.경량화된하이브리드시스템과 새2.5리터엔진등전체적인효율도좋아졌다.물론휘발유모델도제어로직이바뀐신형8단트랜스미션등이더해졌다.전모델이풀LED헤드라이트와차선이탈경고,스마트크루즈컨트롤등을 포함하는토요타세이프티시스템(TSS)을기본으로달고있다.무엇보다따끈따끈한신상이다.그리고그랜저보다크게작지도않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