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SUV람보르기니우르스는슈퍼카오너를위한SUV다

Motor Trend - - COMPARISON - 글_Angus Mackenzie

람보르기니우루스의최고출력은미우라의거의두배에달한다.그리고시속304킬로미터의최고속도는미우라보다훨씬빠르다.또한우루스는자갈길을파워슬라이드로달릴수있는4900파운드의4도어SUV다.거대한바퀴위에주저앉은성난쐐기같은모양에로켓포크기의배기구4개를달고있는우루스는지나가는피아트의루프를뜯어낼준비가된모습이다.하지만실내는펑크족보다프라다에가깝다.가죽과알칸타라,부드럽게윤을낸알루미늄,그리고탄소섬유가현대적인조화를이루고있다.후드밑에자리한V8엔진은6000rpm에서641마력을, 2250rpm에서86.6kg·m의토크를낸다.그리고항상네바퀴를굴린다.기본토크

배분은앞뒤40:60이다.때에따라서앞에최대85퍼센트까지,그리고뒤에거의100퍼센트까지구동력을배분할수있다.

뒷바퀴조향과액티브토크벡터링덕분에이거대한람보르기니는코너를날카롭게돌며빠른도로에서도안정감을유지한다.에어서스펜션과액티브롤바는필요에따라작동을중지할수있다.스트라다,스포트,코르사라는익숙한주행모드선택에더해서람보르기니에게새로운모래,자갈,눈길주행모드도있다.우루스는무심한듯이빠른느낌을준다.람보르기니의설명에따르면시속0→시속97킬로미터가속에걸리는시간은3.5초미만이다.하지만머리에불이날것만같은 아벤타도르의날카로운소리나몸통을울리는우라칸V10의굉음따위는내지않는다.더인상적인점은우루스가구불구불한길에덤벼들면서롤이나노즈다이브,피칭등이거의느껴지지않을정도로차분히평정을유지한다는사실이다.알다시피앞타이어가버티지못할때가동적한계에도달한순간이다.피렐리조차도아우디의MLB에보플랫폼의앞엔진배치를극복하지못한다.가속은부드럽고점진적이며,변속은급작스럽기보다는가벼운알림에가깝다.카본세라믹브레이크(앞17.3인치로터와10피스톤캘리퍼,뒤14.6인치로터)는연속된코너에서도약해지는느낌이없다.단점? 예리한스티어링에도불구하고앞타이어느낌이둔하다.그리고8단자동변속기는동력계만큼세련되지않다.

이차를타고오프로드에갈일은별로없겠지만어쨌든시도해봤다.일단현대적인여러SUV보다오프로드성능이낫다고만해두자.긴휠베이스때문에급격한코너에서재빨리움직이기어렵지만,스로틀을밟으면꼬리를바깥으로미끄러뜨릴수있다.큰둔덕도훌륭하게넘으며서스펜션은예상보다탄력이있다.페달이둔해지는경우가발생하기에ABS보정은개선의여지가있다. 20만달러에속도와재미를모두얻을수있다는점에서우루스는람보르기니에서가장저렴한차이자람보르기니최초의일상용차다.우루스는언제,어디로든몰고갈수있는성난황소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