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 ROVER DISCOVERY SPORTS

Motor Trend - - OFFROAD - 글_서인수

LAND ROVER DISCOVERY SPORTS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앞에 맥퍼슨 스트럿,뒤에인티그럴링크서스펜션을챙겼다.인티그럴 링크는 재규어와 랜드로버가 돌려쓰는멀티링크 방식의 서스펜션이다. 각각의 링크를관절처럼 연결해 뒷바퀴가 보다 유기적으로 움직인다. 때문에기울어진아스팔트에서도 두바퀴가노면을꽉움켜쥘수 있다. 더욱정교한달리기가가능하단얘기다.하지만뒤가계속출렁이는느낌을줘멀미를일으키는양면성을지녔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역시 예외는 아니다. 쭉뻗은 고속도로를 말 그대로 고속으로 내달리면출렁이는 느낌이 상당하다. 랜드로버의피를물려받은 나름 오프로더라 서스펜션을 조금 무르게세팅한탓도있겠지만어찌됐건멀미가날것같은기분은계속된다.

디스커버리스포츠의서스펜션이빛을발하는 순간은 오프로드에서다. 울퉁불퉁한 노면을달릴때멀티링크서스펜션이뒷바퀴를노면에착붙여구렁이담넘어가듯매끄럽게넘도록돕는다.노면에붙어타고넘는느낌이다.그래서오히려오프로드를달릴때승차감이더좋다(마그네라이드 댐퍼가 롤링을 줄여주고 노면에 따라서스펜션강도를조절하는덕도있다).시트는랭글러보다덜 단단하다. 거실소파처럼푸근하진않지만꽤안락해편안한승차감에일조한다.오프로드에서 랭글러는 물 만난 고기처럼 경쾌하게움직이는데디스커버리스포츠는좀더묵직하게움직인다.그래서안정감도크다.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랜드로버가 자랑해 마지않는 전자동지형반응시스템도챙겼다.센터페시아아래에있는네개의그림가운데세번째인 ‘진흙과 요철’을 누르면 내리막길 속도 제어장치(HDC)가자동으로켜진다.내리막에서브레이크를밟지않아도된다는게좋다.

디스커버리스포츠는랜드로버가자랑해마지않는전자동지형반응시스템과내리막길속도제어장치도챙겼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