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운전대

미래의운전대는어떤모습일까?실마리를찾기위해최근등장한콘셉트카를살폈다 글서인수

Motor Trend - - FEATURE -

NISSAN IMX KURO CONCEPT닛산이2018 제네바모터쇼에서공개한IMX 쿠로콘셉트는자율주행모드에서운전대가아래로접히면서대시보드안쪽으로들어간다.매뉴얼드라이브모드에서는다시운전대가나타난다.

RENAULT SYMBIOZ DEMO CAR르노심비오즈운전대에는신박한기능이숨어있다.가운데르노로고를누르면자율주행과클래식,다이내믹의세가지로드라이브모드를바꿀수

있다.드라이브모드에따라로고와실내조명색도달라지는데자율주행에서는금빛,클래식에서는푸른빛,다이내믹에서는빨간빛으로물든다.

JAGUAR SAYER재규어랜드로버가지난해9월영국런던에서열린테크페스트에서신개념운전대를선보였다.세이어는붙였다떼었다할수있는음성인식인공지능운전대다.운전자와대화를나눌수있고,거실소파에앉아세이어에게명령하면차를집앞까지대령한다.

MERCEDES-BENZ VISION EQ SILVER ARROW메르세데스벤츠가 2018몬터레이카위크에서선보인비전EQ실버애로는미래적인분위기를물씬풍기는

운전대를챙겼다.터치스크린모니터에서컴포트,스포츠,스포츠플러스등의드라이브모드를선택하거나원하는엔진사운드를선택할수있다.

ASTON MARTIN LAGONDA VISION CONCEPT애스턴마틴이올해제네바모터쇼에서공개한라곤다비전콘셉트의운전대.림에손으로짠울소재를씌우고가운데에터치스크린패널을달아전통과미래의극단을보여준다.왼쪽에서오른쪽으로위치를바꿀수있을뿐아니라자율주행모드로달릴땐대시보드아래로접어넣을수도있다.

VAUXHALL GT X EXPERIMENTAL복스홀이2020년대를책임질디자인이라며지난8월선보인GT X익스페리멘탈은‘안구정화’라는디자인콘셉트에맞게운전대도심플하고간결하다.가운데복스홀로고에LED를박았다.

AUDI PB18 E-TRON올해몬터레이카위크에서는콘셉트카가많이보였다.아우디가선보인콘셉트카PB18 e-트론은자율주행을거부하는경주차다.그의미로운전대아래에

‘레벨 제로(Level Zero)’라는 글자를새겼다.

TOYOTA FINE-COMFORT RIDE토요타가지난해10월공개한수소연료전지차파인컴포트라이드는공상과학영화에등장할법한운전대를챙겼다.운전석에앉으면운전대와페달이스르륵올라온다.자율주행모드로바꾸면운전대와페달이다시스르륵물러난다.

BENTLEY EXP 12 SPEED 6E CONCEPT벤틀리가2017 제네바모터쇼에서자랑한EXP 12스피드6e는운전대도벤틀리답게고급지다.윗부분이뚝잘려있는데로켓모양이그려진버튼을누르면부스트모드로바뀌면서로켓처럼내달릴수있다.

CITROËN C-AIRCROSS CONCEPT시트로엥이2017 제네바모터쇼에서공개한C-에어크로스콘셉트의운전대.디자인은단순하지만버튼이직관적이다.기어변속도운전대에달린버튼으로할수있다.

PEUGEOT INSTINCT CONCEPT푸조가 2017 제네바모터쇼에앞서공개한인스팅트콘셉트의운전대.네가지주행모드중자율주행모드로설정하면운전대가그대로대시보드로들어가면서시트등받이가기운다.

INFINITI PROTOTYPE 10인피니티가올해몬터레이카위크에서선보인프로토타입10은1인승포뮬러경주차에서영감을받아디자인됐다.운전대역시경주차의운전대를꼭닮았다.뚫린곳은없지만굴곡지게디자인해그립감을높였다.

VOLKSWAGEN I.D. CROZZ폭스바겐이2017 상하이모터쇼에서공개한 I.D. 크로즈는마술같은운전대를챙겼다.달리지않을땐뻥뚫려있는운전대윗부분에달릴땐계기반스크린이투영돼내비게이션지도등을볼수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