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Daily

A

-

힘들게 일하는 직원들에게 사기를 올려 주고 친목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많은 고용주가 회식이나 파티를 제공하는 게 사실 입니다. 특히 연말, 연초에 회사모임을 회식 자리에서갖는건이미통­상적인일입니다. 특 별히 한인들에겐 간혹 식사 후에 노래방, 가 라오케로등등으로이어­지기도합니다.

하지만 열심히일하는 직원에게 파티가 별로 좋은 생각이아니라는 생각 해보셨나요? 혹은, 회사를 위해 매일같이 열심히 일하지만 결코 충분한 임금을 받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직 원이나 아니면 문제 많은 직원이라고 판단된 직원이함께하는파티가­좋은생각일까요?

직원들에게베푼파티는­많은비용을지불해 야하는비싼파티가될수­있습니다. 파티에필 요한연어구이, 치즈케이크 , 그리고술과음료 에대해서이야기하고있­는게아닙니다. 그보 다 크고 잠재적으로 비용이 더 많이 들 수 있 는가능성에대해이야기­하고있습니다.

예로, 새로고용된 직원이든 오래된 직원이 든 회사에서 주최하는 파티의 의도를 모른 체 마지못해 참석해서 술에 취하거나 혹은 불평 , 불만을 늘어놓는 현장으로 분위기가 바뀔 수 있다는것입니다.

예방책은 직원에게 파티에서 기대해도 되 는 것과 기대하면 안 되는 것을 정확히 말해 주며 파티 ' disclosure/ waiver form ' 을 작 성해서 파티규정에 대해 읽게하고서명을받 는 것이 좋습니다. 그 서류내용은 직원들이 파티나이벤트참여에엄­격히자발적이고, 교 통편이나 술마시는 것에 책임있게 행동할 것 이 필수적이고, 그리고 그 다음 날 같은 동료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nited St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