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에 첫매그닛초등학교

1가+버질마무리공사한창 올 가을부터 K~5학년 모집

The Korea Daily - - 新半斤八兩 - 박상우기자 swp@koreadaily.com

LA한인타운최초의매그닛초등학 교(Magnet Elementary School) 가올가을문을연다.

LA통합교육구(LAUSD)는 1가 와 버질인근에매그닛초등학교가 올 가을학기에 개교한다고 최근 밝 혔다. LAUSD에 따르면 이 매그 닛스쿨은킨더가튼부터5학년생까 지재학하게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될 학교는 매그 닛 프로그램을 따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 자체가 매그닛 스쿨이 될 예정이어서 더 큰 관심이 모아 지고 있다. 현재 1가와 버질 인근 7만3000여 스퀘어피트부지에선학 교 건립공사가 한창이다. 이 학교 의 임시 이름은 '센트럴 리전 초등 학교 #20'이며 곧 정식 명칭이 결 정될예정이다.

LAUSD는 첫 학년도 입학생에 한해 까다로운 입학자격 조건 없이 받아들일방침인것으로알려졌다. 대신 내년 가을학기부터는 기존 매 그닛스쿨과동일한입학방식을적 용할방침이다.

LAUSD 관계자는 "정원은 660 명으로일단인근코헹가와프랭크 델 올모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우선 입학자격 조건이 주어진다"며 "정 원이 채워지지 않을 경우, 반경 2 마일 이내 학생들에게도 입학 기회 가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이 경우 한인을 포함한 타운 대부분의 초등 학생들이 입학 대상이 될 수 있다 는 것이다. 그는 "이 학교의 설립 목표는 장래의 의학건강 분야 전 문가양성"이라고덧붙였다.

한인타운 내 매그닛 초등학교 개 교는 인근 학교 시스템에도 큰 변화 를가져올전망이다. LAUSD는그 동안 재학생이 너무 많아 1년 내내 운영되던 코헹가와 델 올모 초등학 교가상당수학생을새매그닛스쿨 로 보내고 나면 자연스레 학기제를 도입하게될것으로예측했다.

LAUSD는 신설 매그닛 스쿨의 첫 교장 인선에 이미 돌입했다. 가 을학기 입학 신청 관련 정보는 추 후 학사일정에 맞춰 공개될 예정 이다.

1가와 버질 인근에 LA 한인타운 유일의 매그닛 초등학교가 문을 연다. 30일 오 후공사가한창진행중인학교신축현장의모습. 김상진기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S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