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지역갱단원새출발' 한인들이돕는다

한미로터리클럽회원들의기투합 갱생지원단체에제빵기계 '쾌척'

The Korea Daily - - 종합 - 이수정기자 leesoo@koreadaily.com

'한인의 정성으로 갱 단원의 새 출 발을돕는다.'

LA카운티 5280지구 로터리클럽 과 한국 대구의 3700지구 로터리클 럽 회원들이 새로운 삶을 위해 노력 하는 전 LA갱 단원들 돕기에 나서 훈훈한화제가되고있다. 로터리클럽 측에 따르면 두 지구 관계자들은 다운타운의 갱 단원 갱 생 지원단체가 운영하는 '홈보이 베 이커리'에 5만9000달러 상당의 제 빵기계를지원하기로했다. 이를 위해 시카고의 세계 로터리 클럽 본부에 지원계획서도 이미 보 냈다. 홈보이 베이커리는 전 갱 단 원 지원단체인 '홈보이 인터스트 리'가 기금 마련을 위해 운영하는 기업 중 하나다. 홈보이 인터스트리 는 매년 1200명 이상의 전직 갱단원 이나 출소 청소년 등에게 교육, 법 률, 건강 상담, 문신 제거, 일자리 알선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 고있다.

로터리클럽 LA카운티 5280지구 의 선동진 부총재에 따르면 한국의 로터리클럽이 미국의 갱 단원 갱생 에 도움을 주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다. 선 부총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로터리클럽 회원들의 따 뜻한 도움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빠르 면 4월 말, 늦어도 5월 중순이면 홈 보이 베이커리에 이태리산 제빵 기 계가전달될것"이라고말했다.

그는 이어 "제빵 분야 직업창출 효과도 기대되며 현재 연 100만 달 러 매출을 기록하는 홈보이 베이커 리에 제빵기가 지원되면 매출이 3배 이상늘어날것"이라고예상했다.

한편, 5280지구 로터리클럽 회원 들은 오는 4월 6일 회원 150여 명과 함께 LA의 낙후된 공원 시설과 커 뮤니티 센터의 체육관, 도서실 등 지역 아동, 주민들에게 필요한 부대 시설 개선 사업도 추진 중이다. 1905년 결성된 로터리클럽은 전 세 계 200여 국가에 회원을 두고 있는 국제적인봉사단체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S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