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뜨는직업 '민간무인기조종사'

The Korea Daily - - 월드뉴스 - 무인기관련업계수요늘며 대학내교육과정도활성화 10만달러 이상보수도높아

실직하고 파산 직전에 몰렸던 랜달 53)은무인기조종사수요가 것이라는 동생의 조언을 듣 고관련교육을받기시작했다.

학자금 6만 달러를 빚내야 하고 졸업후일자리를얻을수있을지알 수 없는 도박에 가까운 선택이었지 만 프란젠은 과감히 도전했고, 지금 은 아프가니스탄에서 10만달러가 넘는보수를받고있다 .

NBC 방송은 29일 앞으로 미국 내 에서 무인기 관련 업계 수요가 늘어 날 것으로 보임에 따라 대학내 교육 과정 등도 활성화되고 있다고 보도 했다. 아직은 무인기 조종사 직업이 대 부분 군과 관련된 일이지만 연방항 공국(FAA) 이 무인기 규정을 발표 할 2015년에는 사정이 달라질 것으 로보이기때문이다.

FAA는 무인기 규정을 발표하면 5년 안에 미국 내에서 상업용 무인 기가 1만 대가량 운용될 것으로 예 상한다. 민간 무인기는 가축이나 송 유관을 모니터해 밀렵꾼을 적발하 고 범죄자들을 쫓거나 택배업체의 물건을 배달하는 데에도 이용될 수 있다.

현재 무인기 조종에 필요한 학위 를 주는 곳은 캔자스 주립대, 노스 다코타 대학 , 엠브리- 리들 항공대 학 등 3곳뿐이지만 지역대학을 비롯 한 다양한 곳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그 숫자도 계속 증가할 예 정이다. 무인기 조종사의 높은급여 도 관련 교육 붐을 부추기고 있다. 최근 무인기 조종사 졸업생을 배출 한 엠브리- 리들 항공대학은 졸업생 들이 14만달러가량의 보수를 받고 있다고전했다.

한 교수는 많은 학생이 항공기 조 종사가 되기를 열망하지만 상업항 공사의 경우 신입 급여가 1만7000달 러에 불과하다며학자금을 갚으려 고 먼저 무인기 조종을 한뒤 항공 사 취직을 계획하는 학생들도 있다 고설명했다. 신복례기자 중국이 수도 베이징의 독성 스모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칼을 빼 들었 다. 100개가 넘는 기업들의 공장 가 동을 무기한 중지시켰고 야외 건설 현장도잠정폐쇄했다. 베이징시는 30일 공기오염 문제 를 해결하기 위한 긴급대책으로 시 내외 103개 기업에대한생산활동을 중단시켰다고 밝혔다 . 이날 베이징 의가시거리는200m전후로지난27 일 이후 나흘째 스모그 경보 최고등 급인오렌지경보가유지됐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S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